독한 입냄새 제거에 탁월한 음식 5가지

반응형

<독한 입냄새 제거에 탁월한 음식 5가지>


매일매일, 하루에 3번씩, 꼬박꼬박 양치질을 하는데도 입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입 냄새는 자신감을 떨어뜨리고, 대인관계도 멀어지게 하는데요. 입 냄새는 대체 왜 나는 걸까요?

입 냄새는 입안의 혐기성 세균들이 황화수소를 뿜어내면서 발생하게 되는데요.


평소 양치질을 잘 하고, 식이요법으로 위장을 튼튼하게 하면 냄새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입 냄새 제거에 효과적인 식품들도 있다고 하는데요. 여러분께 그러한 식품 5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요구르트

당분이 없는 순수한 요구르트를 매일 먹으면 입 냄새의 원인인 황화수소가 줄어들게 됩니다. 요구르트에 들어있는 비타민D가 세균이 늘어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인데요.

또한, 요구르트는 치태와 잇몸병을 줄이는 데에도 도움을 주어서 입 냄새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2. 사과

사과처럼 씹을 때 아삭아삭 소리가 나는 과일이나 채소는 입 냄새 제거에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먹는 과정에서 침 분비량이 늘어나고, 이로 인해 입안을 씻어내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죠.

사과뿐만 아니라 당근과 셀러리도 같은 효능을 가진 채소입니다.



3. 생강

생강은 위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로 잘 알려져 있죠. 위장을 건강하게 해주기 때문에 입 냄새를 줄이는 효과도 얻을 수 있어요.

생강에 레몬을 곁들여 따뜻한 생강차로 마시면 좋습니다.



4. 피망

입 냄새의 원인이 되는 세균의 약점은 바로 '비타민C에 약하다'는 점이에요. 보통 비타민C라고 하면 레몬이나 오렌지를 떠올리기 쉬운데, 피망이야말로 비타민C의 여왕입니다.

매콤 달콤한 피망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요. 특히 비타민C는 잇몸병과 치은염과 같은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어서 치아 건강 관리에 좋습니다.



5. 민트

살균력이 뛰어나고, 항염증, 감기 치유에 효과가 있는 민트는 먹는 즉시 입 냄새를 없애줍니다.

민트를 씹을수록 침 분비량이 늘어나는데 입속의 침이 플라그와 세균을 씻어내는 기능을 하기 때문이죠. 허브를 먹을 땐 그냥 씹어 먹거나 뜨거운 물에 넣어 차로 만들어 마시면 입안이 상쾌해집니다.



6. 물 & 껌

이 밖에도 물을 자주 마시거나 당분이 들어있지 않은 껌을 씹는 것도 입안에서 세균을 번식시키는 음식물을 제거해 입 냄새를 없애는 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오늘은 입 냄새가 있는 분들이 가까이 하면 좋은 음식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우리 모두 입 냄새를 철저하게 관리해서 향기로운 사람이 되도록 합시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