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면 아픈 사랑에 힘들어하고 있을지 모를 당신을 위한 사랑 명언 15가지

반응형

<어쩌면 아픈 사랑에 힘들어하고 있을지 모를 당신을 위한 사랑 명언 15가지>




1. "사랑을 해서 잃을 것은 아무것도 없다. 하지만 사랑을 두려워하면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 

by 바바라 데 안젤리스(미국의 여성작가 겸 심리학자 /1951~)


짝사랑 중이거나 연애를 두려워하는 당신에게 주는 멋진 말이네요. 겁이 많은 사람도 이 말을 듣는다면 용기가 불끈 날 것 같습니다. 인생은 아무것도 없는 것보다는 무언가를 얻는 것이 여러분의 삶을 더 풍요롭게 만듭니다.




2. "괜찮나요? 사랑에 빠지면 밤잠을 설칠 때가 있어요. 왜냐하면 결국 현실이 마음에 그리고 있던 꿈보다 몇 배나 훌륭하기 때문이죠." 

by 닥터 수스(미국의 그림책 작가, 화가, 시인, 아동문학 작가, 만화가/1904~1991)


사랑하는 것이 즐거워질 것 같은 명언입니다. 꿈보다는 현실 세계가 멋지기 때문에 밤에도 잠을 잘 수 없다는 멋진 표현입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생각하면 불안한 마음도 커지지만, 이것 또한 상대방을 사랑하는 설레는 맘이 가득하기 때문입니다.




3. "사랑을 하는 것은 고통스러운 것이다. 괴로워하고 싶지 않다면 사랑을 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만 그렇게 되면 사랑을 하고 있지 않은 것 때문에 다시 괴로워하게 된다." 

by 우디 앨런(미국의 영화감독, 배우, 각본가/1935~)


사랑은 애틋하고 괴롭습니다. 하지만 사랑하지 않으면 주위와 비교하거나 자신을 괴롭히는 원인이 되어 버릴 겁니다. 힘들더라도 사랑을 해서 배우고 얻는 것이 더 낫지 않을까요?




4. "실패하지 않으면 성공하지 못한다." 

by 코코 샤넬 (프랑스 여성 패션 디자이너/1883 ~ 1971)


실연당하고 어둠 속에 있는 당신의 마음을 따뜻하게 감싸 안아줄 수 있는 명언입니다. 생각해보면 우리는 어렸을 때 연습했던 자전거도 몇 번이나 넘어져 울면서 겨우 탈 수 있게 되었죠.


하물며 사랑도 마찬가지겠죠? 실패가 다음에 찾아올 사랑의 성공으로 이어질 겁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5. "너를 버린 그 사람에 때문에 울지 마라. 다음 남자는 당신의 웃는 얼굴을 좋아할지도 모른다." 

by 메이 웨스트(미국의 여배우/1893~1980)


실연에도 수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많이 좋아했던 그였기에 이별을 정리하기 힘든 당신을 충분히 이해합니다.


그러나 당신의 웃는 모습을 좋아하는 남자는 반드시 찾아올 겁니다. 멋진 사랑을 다시 시작하기 위해서 눈물을 닦고 웃어주세요!




6. "누구나 실수를 저지른다. 그것이 인생이다. 하지만 사랑한 것은 결코 내 잘못만이 아니다." 

by 로맹 롤랑 (프랑스 평화주의자, 작가/1866~1944)


당신과 그가 보낸 시간을 인정하고 부드럽게 감싸주는 좋은 명언입니다. 상처 입거나 상처준 적은 있어도, 즐거웠던 두 사람의 추억까지 부정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7. "불안함에 의심하지 말고, 당신이 알고 있는 것에 귀를 기울이세요." 

by 리처드 백(미국의 파일럿 작가/1936~)


장거리 연애 중인 커플에게 중요한 것은 믿음입니다. 이 말은 불안한 당신을 일깨워주는 말입니다.




8. "남들도 같은 슬픔에 고민하고 있다고 생각하면 마음의 상처는 지워지지 않아도 마음이 편해진다." 

by 셰익스피어 (영국의 시인·극작가/1564~1616)


장거리 연애를 걱정하는 커플은 많이 있습니다. 당신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도 같은 고민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면 조금은 편하게 생각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9. "행복은 항상 자신의 마음에 의해 결정된다." 

by 아이다 미츠(일본의 시인·서가/1924~1991)


떨어져 있어도 지금 내가 행복한지 불행한지 결정하는 것은 나 자신일 겁니다. 당연한 것이지만 잊어버리고 있었던 것을 가르쳐주는 말입니다.


떨어져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할 일이나 서로에 대한 애틋함 때문에 더 좋아질 가능성도 분명 커질 겁니다.




10. "사랑이라고 하는 것은 한숨과 눈물로 만들어졌다" 

by 셰익스피어 (영국의 시인·극작가/1564~1616)


사랑을 하면 스스로를 통제할 수 없을 때가 많아요. 그런 당신을 부드럽게 감싸주는 명언입니다. 한숨지은 만큼, 눈물을 흘린 만큼 상대방을 사랑하고 있다는 걸 느낄 수 있을 겁니다.




11. "살을 깎는 연애라면 그만두는 게 좋다." 

by 오바타 유키(일본의 여성 만화가/1962~)


[우리들이 있었다]의 원작자인 오바타 유키의 명언입니다. 이 말이 마음에 콕 박히는 사람이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무리하고 있다고 느끼는 사랑, 미래가 불안뿐인 나날, 그런 경험을 하는 여자들이 한걸음 내디딜 수 있을 것 같은 말입니다.




12. "진정한 사랑의 길은 가시밭길이다." 

by 셰익스피어 (영국의 시인·극작가/1564~1616)


자주 싸우게 되고, 정말 사귀는 게 맞는 건지 끊임없이 갈등하게 되면서 상대와의 관계가 자신이 없어질 때가 많은 당신에게 하고 싶은 명언입니다.


무슨 일이든지 평평한 길만 걸을 수는 없습니다. 비록 울퉁불퉁한 길이어도 당신과 그 사람은 운명의 사랑일지도 모르니 최선을 다해보는 건 어떨까요?




13. "사랑은 서로를 마주 보는 것이 아니라 함께 같은 방향을 바라보는 것이다." 

by 생텍쥐페리 (프랑스 작가·조종사/1900~1944)


지금 만나고 있는 그 사람과 영원히 함께 있다면 이 말을 마음속에 새겨 두세요! 함께 같은 방향을 목표로 걸어가는 것의 중요성을 깨닫게 해주는 말입니다.




14. "어쩌면 나는 그날 뜻밖에 운명의 누군가를 만날 수 있을 것이고, 우연히 만날 수 있는 운명의 상대를 위해서 우리는 항상 준비해야 한다." 

by 코코 샤넬 (프랑스 여성 패션 디자이너/1883~1971)


아직 운명의 상대를 만나지 못한 당신이지만, 언제나 입버릇처럼 '운명의 인연'에 대해서  말하는 당신에게 해주고 싶은 명언입니다.

운명은 정말 언제 어디서 만나게 될지 모릅니다. 그 때문에 항상 언제 만나도 매력적이고 멋진 당신이 되었으면 합니다.




15. "만약 네가 100세까지 산다면, 나는 100세 생일을 맞는 하루 전까지 살고 싶다. 그렇게 하면 너 없이 살지 않아도 되잖아?” 

by 앨런 알렉산더 밀른(영국 아동 문학 작가/1882~1956)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