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서히 죽이는 암 유발 음식 10가지

반응형

<서서히 죽이는 암 유발 음식 10가지>


패스트 푸드는 암유발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먹을때는 정말 맛있겠지만 오랜 기간동안 먹게되면 정말 건강이 심각하게 나빠질 수 있습니다. 사실 패스트 푸드 외에도 우리 주위에는 건강을 심각하게 해치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문제는 우리가 그런 음식들이 건강을 해치는 주요 원인이 무엇인지 끝까지 모를수도 있다는 겁니다.


이번엔 우리가 평소에 자주먹는 암유발 음식 20가지와 그것들의 대체음식을 알아볼까 합니다.




1. 탄산음료

암세포는 설탕물을 먹고 자랍니다. 그런데 탄산음료들은 그야말로 설탕 덩어리죠. 혹여나 설탕이 없는 탄산 음료라도 이미 인공 카라멜색소가 들어있기 때문에 우리몸에 안좋습니다. 이 카라멜색소는 4-메틸이미다졸(4-MI)로 암모니아와 당의 가열반응에 의해 생산되는 부산물입니다.


대체방안 – 물을 마시는 것이 언제나 최고의 선택이긴 하지만, 꼭 달달한 것을 마시고 싶으시다면 4-메틸이미다졸이 없는 상품을 고르시는게 좋습니다.



2. 구운 붉은색 살코기

구운 고기, 정말 맛있습니다. 하지만 학자들은 고온에서 구운 고기의 화학성분과 분자 구조의 변화가 생겨 암을 유발하는 탄화수소를 생산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대체방안 – 고기를 구울때 타지않게 유의해 주십시오. 대체음식으로는 붉지않은 고기, 닭고기 등이 있겠습니다.



3. 전자레인지용 팝콘

디아세틸이란 성분은 전자레인지용 팝콘의 맛을 내는 주요성분 입니다. 하지만 디아세틸의 온도가 올라갔을때 인체에 해로운 성분이 생겨납니다. 포장지의 성분도 발암물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게다가 팝콘 생산회사들은 튀겨지는 옥수수가 유전자 변형 농산물(GMO)인지 표기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대부분의 회사들은 GMO상품을 판매합니다.


대체방안 – 유기농 팝콘 옥수수를 구입하여 프라이팬에 올리브 오일과 함께 튀겨줍니다.



4. 캔음식, 특히 토마토

캔 음식에는 BPA라는 화학물질이 들어있는데 이 화학물질은 쥐의 뇌 세포를 변형시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특히 캔 토마토는 산성으로 인하여 BPA를 더욱 활발이 토마토 안으로 흡수시켜 굉장히 안좋습니다.


대체방안 – 캔음식 대신 싱싱한 식품이나 냉동식품을 구입하십시오.



5. 수소화된 오일

이러한 식물 기름은 인위적인 화학작용을 통해 추출합니다. 게다가 사람의 세포막을 변질시키는 오메가6 양이 위험할 정도로 많습니다. 이 물질에 많이 노출되면 암세포가 생길 수 있습니다.

대체방안– 자연적으로 추출한 카놀라유나 올리브유를 사용하십시요.



6. 양식어류, 특히 연어

자연산 연어는 몸에 좋은 단백질이 많은걸로 알려져 있지만 미국에서 판매되는 60%의 연어는 엄청난 살충제와 항생물질을 섭취하며 양식됩니다. 이런 물질들은 동물의 몸엔 물론이고 사람의 몸에도 축적됩니다.


대체방안 – 자연산 어류를 드시거나 정제된 생선기름 보충제를 대신 드십시오.



7. 인공 감미료

대부분의 인공 감미료는 화학공정을 통해 만들어 집니다. 이것이 몸에 해로운는 아직 확실하지는 않지만, 인공 감미료가 몸에 다이케토피페라진(diketopiperazine)이라는 독소를 축적시켜 암을 유발한다는 연구가 몇몇 있습니다.


대체방안 – 자연산인 스테비아(Stevia) 감미료를 사용하십시오. 감미료가 필요없는 요리법을 사용하는것도 좋습니다.


​​


8. 정제된 흰 밀가루

정제된 흰 밀가루는 화학공정을 통해 영양분을 모두 잃은 후 생성됩니다. 색갈도 더욱 하얀색을 띄우기 위해 염소가스를 통해 표백시킵니다. 게다가 암세포가 자라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주는 탄수화물이라 몸에 더욱 안좋습니다.


대체방안 – 요리할때 표백되지 않은 통밀가루를 사용하십시오.



9. 무기농 과일

과일과 야채는 보통 몸에 좋지만, 농약을 뿌려서 키운 농산품은 그저 제초제일 뿐입니다. 예로 유럽에서는 사람몸에 악영향을 주는 농약상요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EWG(미국의 환경 실무단체)의 조사에 따르면, 유통되는 농산물의 98%에는 농약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대체방안 – 유기농 농산품을 선호하십시오. 농산품을 먹기전에 항상 깨끗히 씻으십시오.



10. 가공된 축산물

여기에는 베이컨, 소세지, 핫도그, 조제 고기도 포함됩니다. 가공될때 엄청난 양의 나트륨이 들어가는 뿐더러 식품을 더 오래 보존하기 위해 질산도 함께 추가로 들어갑니다. 고기의 맛이 더 좋아지고 유통기한이 늘어나는 편리함이 있지만 건강이 빨리 안좋아지는 위험도 감수해야 합니다.


대체방안 – 자연 축산물이나 가공이 덜되고 방부제가 첨가되지 않는 축산물을 드십시오. 요리전에 항상 깨끗하게 씻은후 사용하십시오.



11. 감자칩

감자칩이 해로운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감자칩은 트렌스지방에 튀겨집니다. 아까 5번 음식 기억나시나요? 둘째, 엄청난 양의 나트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과한 나트륨량은 암유발 뿐만 아니라 심장질환의 원인입니다. 마지막으로, 대부분의 감자칩에는 방부제와 인공색소가 첨가됩니다.


대체방안 – 프레첼이나 자연산 팝콘, 또는 말린 바나나로 대신하십시오.



12. GMO (유전자 조작) 식품


GMO에 대해서 정말 많은 토론이 있습니다. 식품 제조 회사들은 GMO 식품이 자연산보다 더 안전성있게 개발되고 생산성도 뛰어나 특히 경제적으로 어려운 나라들에게 많은 도움울 준다고 주장합니다. 하지만 현재에는 GMO식품이 장기적으로 어떤 영향을 주는지에 모를뿐더러 연구자료도 많이 부족한 실정입니다.


대체방안 – Non-GMO 상표가 붙어있는 자연산 식품을 사용하십시오.




13. 과음

국립 암 연구소의 발표에 따르면 알코올은 뇌암, 식도암, 간암, 유방암, 그리고 대장암 유발에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적당한 음주와 그에따른 암 유발성에 대한 많은 토론이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적당한 음주는 오히려 건강에 이롭다는 주장이 많습니다.


대체방안 – 금주가 불가능하다면 남성분은 하루에 4잔/일주일에 14잔 이하로, 여성분은 하루에 3잔/일주일에 7잔 이하로 드십시오. 만약 장기적인 알코올 중독자가 갑자기 금주를 한다면 심한 발작과 정신착란이 올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4. 정제된 설탕

여기서 가장 큰 문제는 과당 옥수수 시럽(HFCS)과 자연산이 아닌 당밀이 추가된 설탕입니다. 여기에는 몇몇 제조회사들이 밀당을 첨가하여 생산하고 있는 황설탕도 포함됩니다. 정제된 설탕은 인슐린 분비의 주범이며 암세포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대체방안 – 음식을 구입할때 설탕 함량률에 항상 주의하십시오. 건강식품이라고 생각했던 것도 높은 함량률에 놀라실수도 있습니다. 단것을 먹고싶을 때에는 과일로 대신하십시오.




​15. 트랜스 지방

트랜스 지방은 제조업체가 액체 기름을 고체 기름으로 전환시킬 때 생성됩니다. 이렇게 수소화 시킨 기름은 유통기한이 훨씬 길어집니다. 이미 아실지도 모르겠지만 2015년도에 제조업체들이 부분적으로 수소화된 기름(PHOs)을 모두 없애기 위한 3년의 기간이 주어졌습니다.


대체방안 – 지방을 적게 먹는것도 좋지만 버터같은 포화지방으로 대신하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포화지방도 과하게 섭취하면 몸에 안좋으니 주의하십시오.



16. 훈제고기와 통구이

우리가 좋아하는 훈제구이는 대부분 생선이나 붉은색 고기가 사용됩니다. 훈제구이는 바베큐 파티를 할때 빠질 수 없는 요소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훈제구이는 고기를 구울때 필요한 발암물질인 타르가 사용됩니다. 게다가 고기에 따라 베이컨, 햄, 소세지 같은 고기들은 많은 양의 나트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Fritz W. 교수와 Soos K. 교수에 따르면 잦은 훈제고기 섭취가 통계적으로 대장암에 걸릴 확률을 높였다고 말합니다. 영국 암 연구센터의 추측에 따르면, 훈제를 할때 고기 겉이 타게되면 이때 다환 방향족 탄화수소라는 발암 가능물질이 생성됩니다. 하지만 이것은 그저 추측일 뿐이므로 지금 당장 바베큐 파티를 멈추지 않아도 될듯 합니다. 하루 권장 고기 섭취량은 개개인의 칼로리 섭취량에 따라 다를수도 있지만 평균적으로 하루에 200g – 300g 정도입니다.



17. 베이글

베이글 빵은 정말 맛있습니다. 하지만 베이글은 혈당을 급격하게 높이는 음식중에 하나입니다. 혈당지수가 높은 음식은 특히 백인에게 폐암에 걸릴 확률을 높인다는 주장이 미국 텍사스 주립대학 앤더스 암 연구센터에서 나왔습니다. 높은 혈당지수 음식에는 베이글, 시리얼, 쌀, 빵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대체 음식으로 혈당지수가 낮은 현미, 통밀 빵, 오트밀을 권장합니다.



18. 절인 음식

Bilchik 의사에 따르면 절인 음식은 많은 양의 질산과 나트륨이 포함되어 있어 암 발병률을 높인다고 합니다. 미국의 국립 암 연구소에 따르면 특히 위암, 식도암이나 여성의 경우에는 갑상선암과 난소암의 발병률도 높인다고 합니다. 이것들의 6개의 보이지 않는 대장암의 증상일수도 있습니다.


​​


19. 인공 향료

텍사스 휴스턴에있는 Baylor 의과대학에 있는 Dan L. Duncan 종합 암센터 조교수인 Maryam Nemati Shafaee는 “FDA에 의해 최근 금지되었지만 오랫동안 사용되어 온 인공향료는 암을 포함한 많은 건강 장애와 관련이 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FDA는 실험실 동물에게 암을 유발한 7가지의 특정한 합성향료 물질들을 제거하려 힘쓰고 있습니다. 이러한 물질은 일반적으로 미국 식품에서 소량으로 사용되므로 소비자에게 노출되는 수준과 위험성이 낮은편 입니다.



20. 나트륨 함량이 높은 음식

미국 췌장암 액션 네트워크의 최고 책임자이자 전문의인 Victoria Manax 의사에 따르면, 소금이 많은 음식을 피해야하는 몇 가지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Manax 박사에 따르면 몸에 염분이 많아지면 고혈압이 발생하고 특히 위암, 비인두암, 갑상선암, 그리고 신장암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짠 음식으로 인해 건강 관련 문제가 발생할 위험이 가장 높은 개인은 50세 이상의 사람들과 당뇨병이있는 사람들을 포함합니다. 이러한 모든 위험 요소는 췌장암과 관련된 위험 요소중 일부에 지나지 않습니다” 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높은 소금 섭취의 또 다른 위험 요인은 심혈관 질환, 골다공증 및 비만과 같은 다른 건강문제의 발병률이 높아진다는 것입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