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만나는 '연인'과 결혼하면 행복할지 미리 알아보는 방법 5가지

반응형

<지금 만나는 '연인'과 결혼하면 행복할지 미리 알아보는 방법 5가지>




1. 싸웠을 때 해결 방법 알아보기

의견 차이가 발생했을 때 상대방이 어떻게 반응하는지를 살펴보아라.

무조건 상대방에게 맞춰주고 모든 말을 다 들어주라는 것이 아니다. 갈등을 피하려고 하거나 포기하며 상대방에게 책임을 전가하는 태도는 상대방을 더욱 좌절 시킬 뿐.

사소한 것으로 싸우더라도 상대방이 어떤 부분에서 화를 내며 어떤 말에 마음이 풀리는지 파악해 둘 필요가 있다.

이견을 조율하는 방법은 건강한 결혼생활에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2. 함께 여행 떠나 보기

결혼은 인생의 또 다른 도전이며 모험이다. 바로 여행과 다를 것 없이 아주 닮아있다.

함께 새롭고 익숙하지 않은 환경에 놓였을 때 상대방이 마주한 위기를 어떻게 헤쳐나가는지 확인해보자.

길을 찾거나 예상치 못한 상황을 마주했을 때 함께 극복해나가다보면 서로에 대한 신뢰와 친밀도가 높아진다.

또한 여행 가기 전 준비부터 여행의 마무리까지 상대방의 계획성과 생존 기술을 통해 평소 몰랐던 모습을 발견할 수도 있다.




3. 성관계에 대해 진솔하게 말해보기

매일 밤 함께 보내게되는 결혼 생활에서 신체적인 만족도를 무시할 수 없다.

의외로 많은 커플이 서로 맞지 않는 성관계로 인해 싸우고 심지어 결별까지 하기도 한다.

결혼 생활에서 성관계는 친밀감을 유발하는 요인이자 친밀감을 나타내는 가장 좋은 수단이기도 한다.

상대방과 좋아하는 것, 싫어하는 것에 관해 솔직하게 말해보도록 하자.




4. 서로의 가족들과 친해지기

상대방이 어떤 환경에서 어떻게 자랐는지 파악해 둘 필요가 있다.

미래의 가족이 될 상대방이 자신의 가족들에게 어떻게 대화하고 행동하는지 살펴보도록 해라.

미래의 배우자가 자신의 가족들과 화목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지 않다면 이에 대해 면밀히 논의해봐야 한다.

그리고 상대방의 가족들과 친해진다면 그들로부터 여태껏 몰랐던 상대방에 대한 비밀이나 꿀팁을 공유받을지도 모른다.




5. 함께 살아 보기

한집에서 살아 보는 것은 잠깐 떠나는 여행에 며칠간 같이 지내는 것과는 또 다르다.

평소 생활 습관, 행동, 취향 등이 잘 맞는지 파악해두는 것은 성공적인 결혼생활의 결정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결혼 전 함께 살아보기는 꼭 해봐야 할 '필수 관문'인 것.

평생의 룸메이트가 될 상대방이 어떤 사람인지 한 공간에서 지내면서 알아가 보도록 하자.

많은 예비부부들이 의외로 이러한 당연한 것들을 세세하게 고려하지 않고 결혼을 한다.

하지만 평생 함께해야 할 상대방에 대해 잘 파악해두는 것은 행복한 미래를 그리는 데 분명 도움이 될 것이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