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득이 되는 음식 상식

반응형

[이득이 되는 음식 상식]

 


○ 참외와 땅콩을 동시에 섭취하면 위경련을 일으킬 수 있다.  ○ 단 음식은 침의 분비가 많은 식사직후에 먹는다.  ○ 숙취에는 오이 한 개 반을 즙내 마시면 속이 편해진다.  ○ 폐경여성에게는 콩과 함께 자두가 좋은 식품이다.  



○ 복숭아 과육은 담배의 니코틴독을 푼다.  ○ 녹차 > 우롱차 > 홍차 순으로 항암 효과가 크다.  ○ 당뇨병에는 검은콩, 땅콩, 솔잎을 말려 분말로 복용한다.  ○ 뿌리채소(감자,고구마)의 섬유질은 발암물질을 흡착해서 배변시킨다.  ○ 버섯류에는 몸의 산화를 막는 산화방지제가 많다.  



○ 콩의 비린 맛(식물성 단백질 아이소폴라본)은 세포 증식을 억제한다.  ○ 대추와 무화과 요리는 위장을 튼튼하게 한다.  ○ 바나나, 파인애플, 망고, 멜론등 열대과일은 냉장고에 넣지않는다. ○ 떡갈나무 잎이 냉장고의 냄새를 제거한다.  ○ 설사할 때는 신맛나는 주스나 발포성음료수 (콜라, 사이다 등)는 나쁘다.  ○  뜨거운 술을 즐기면 식도암 발생위험이 증가한다.  



○ 튼튼한 심장을 원한다면 담배, 기름기 많은 고기, 계란 노른자, 버터 등을 제한한다. ○ 고구마를 즐겨 먹으면 날씬해진다. ○ 하체비만형은 생야채보다 익힌 야채가 좋다.○ 위장이 약한 사람에게는 땅콩이 별로 좋지 않다.  



○ 미역은 쌀밥의 산도를 중화, 산성식품의 과다섭취를 막는 대표적인 알칼리식품이다. ○ 남은 음식물을 보관할 때 식초물을 뿌려주면 변질을 늦출 수 있다. ○ 야채나 과일을 식초 1작은 술 넣은 물에 30분쯤 담가두면 농약과 중금속이 제거된다.  ○ 볶아둔 참깨를 사용전에 한번 더 볶으면 맛과 향이 좋아진다.  ○ 돼지고기와 겨자는 궁합이 잘 맞는 음식이다.  



○ 꽁치는 칼로 토막낸 것보다는 통째로 먹어야 제맛이 난다.  ○ 위장이 약해 설사를 자주 할 때는 차조기잎을 끓여 마시면 좋다.  ○ 위염, 위궤양에 양배추를 날것으로 보름정도 먹으면 효과가 있다.  ○ 적포도주 뿐 아니라 포도주스는 심장병 예방에 효과가 있다.  ○ 육류는 냉장실, 생선, 조개류는 물에 담가 해동을 시킨다  



○ 간염 환자는 평소에 음식물을 잘 익혀서 먹어야 한다. ○ 술은 고환기능저하를 초래해 남성호르몬수치를 떨어뜨린다.  ○ 고사리는 브라켄톡신이라는 발암물질 때문에 반드시 삶아먹어야 한다. ○ 당근은 잘게 자르거나 으깨면 유익한 성분인 카로틴이 급속히 산화된다.  ○ 밤은 속껍질과 과육에 탄닌성분이 많기 때문에 속까지 굽지 않는 것이 좋다.  



○ 인삼은 꿀에 재 놓으면 일종의 독소성분이 발생하므로 좋지 않다. ○ 갈치는 부스럼이나 습진 등 피부염이 있을 땐 먹지 않는 게 좋다.  ○ 파래속에 함유된 메틸 메티오닌은 위, 십이지장궤양을 막아 주는 효과가 있다. ○ 톳은 바다식품 중 알칼리성분이 가장 풍부하지만 칼로리는 거의 없다.  ○ 달걀은 쇠고기보다 더 많은 콜레스테롤을 함유하고 있다.  



○ 식후 4-5시간 후에 간식을 먹으면 두뇌활동에 도움이 된다.  ○ 직장인의 1일 간식은 김밥 반줄, 주스 반컵 정도가 적당하다.  ○ 식후에 커피,녹차,홍차를 바로 마시면 철분과 칼슘 흡수를 방해한다. ○ 당근, 풋고추, 간, 옥수수, 쌀겨, 미꾸라지는 유방암을 예방한다.  ○ 마늘을 구워 매끼마 3-5개씩 먹어라, 성인병을 예방하고 정력이 좋아진다.  



○ 커피나 콜라등 카페인이 든 식품은 청소년의 성장을 억제한다.  ○ 부추(정구지)를 먹으면 창자가 튼튼해지고 몸이 찬 사람에게 좋다. ○ 양파는 날로 먹는 것보다 살짝 구워 먹는 것이 체내흡수가 빠르다.  ○ 올리고당이 많은 콩은 우유, 요구르트 못지않게 장내에 유익한 균 증식에 효과가 있다. ○ 흰 쌀밥만 먹으면 비타민 B6가 모자라 뇌신경이 퇴화되어 치매가 생기기 쉽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