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선수가 성공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

반응형

<김연아 선수가 성공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




01. 그 길을 기꺼이 가세요.


환경만 탓하며 그냥 있을수만은 없었다

그런 환경을 모르고 시작한건 아니니까

아쉽고 불편하고

때론 내게 화가 날 정도로

내 처지가 불쌍하기도 했지만

무언가를 탓하며 주저앉아있을 순 없었다

불편하고 험난한 줄 알면서도

그 길을 기꺼이 가는 것!

그것 또한 의미있는 일일테니까!



02. 결과는 받아들여야 한다.


내가 인정하지 않는다고 

결과가 바뀌는 것은 아니다

결과는 받아들여야 한다.

끝이 났으니 끝이라 생각할 뿐

경기 결과에 대해서는

아무런 미련이 없다.



03. 나는 지지 않았다.


내가 부당한 점수때문에 흔들려서

스케이팅을 망쳤다면

그것이야말로 나 스스로 지는

결과가 아니었을까

나에게 닥친 시련을 극복하지 못했다면

결국 내가 패하기 바라는

어떤 힘에 스스로

무릎꿇는 결과가 되지 않았을까.

하지만 나는 지지 않았다.



04. 마지막 1도, 마지막 1분!


때로는 너무 힘들어서 

내 기대치를 낮추고 싶었고

다가온 기회를 모른척 지나가고 싶었다.

하지만 결코 그럴 수 없었다.

마지막 1도,

마지막 1분.

작지만 아주 큰 차이다



05. 자신의 의지


기적을 일으키는 것은

신이 아니라 자신의 의지라고 한다

기적을 바라기만하고

아무 노력도 하지 않는 사람에게

기적은 일어나지 않는다



06. 다시 한번 해보자!


그래, 그만두자!!

몇번을 생각했다.

그때마다 일이 무언가 잘 풀리거나

시간이 조금 흐른 뒤 

다른 생각이 들어 그만둘 수 없었다.

그래! 다시 한번 해보자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