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불공평하다! 비교하지 말아라!

반응형

 

인생은 태어나는 순간부터  불공평하고 불평등하다.

그러나 서러워하지 말고 비관하지 말아라.

왜냐면?

내가 부러워하는 그 어떤 사람도 가진 것을 지키기 위해서 불안해하고 경쟁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시시때때로 불공평을 느끼면서 살아간다.

인생은 둘만 있어도 불공평하고 불평등하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하는가?

 

나는 나다.

내가 누군가를 부러워하고 질투할 필요 없다.

내가 따라가고 싶은 그 누군가도 내면은 사실 허점 투성이다.

그래서 나는 멘토를 정할 필요가 없다.

그냥 나의 길을 가면 된다.

가다 보면 하나씩 힘든 일을 스스로 해결하는 방법이 생긴다.

그리고 그것이 매 순간 모아져서 나의 인생이 된다.

포기하지 않고 나아가면 된다.

 

성격은 바꿀 수 없지만 생각은 바꿀 수 있다.

긍정적인 생각! 긍정의 힘!!

인생은 서러움과 차별 그 자체이지만

타인과 비교하지 않고

타인을 따라 하지 않고

나답게 살아가면 된다.

 

그렇게 하다 보면  그 서러움을 딛고 올라가는 순간이 반드시 있다.

나는 할 수 있다.

하다 보면 된다.

나를 믿고 나아가면 된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