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렌버핏 17가지 명언

반응형

워렌버핏 17가지 명언 


1. 남들이 욕심을 낼 때 두려워하고, 남들이 두려워할 때 욕심을 내라. 


2. 회사가 가장 어려운 시기에 있을 때가 그 회사를 사야하는 가장 좋을 때이다. 


3. 10년이상을 볼 것 아니면 10분도 그 주식을 갖고있지 말아라. 


4. 단순히 인기가 없다고 그 업종이나 주식이 좋은 이유는 없다. 역투자는 관중을 따라가는 투자와 마찬가지로 멍청한 짓이다. 


5. 12시 자정이 넘어가면 다 휴지조각으로 변하는데도 당장 보이는 성공적인 수익에 눈이 멀어 발을 빼야할 때 못빼는 미련한 짓은 하면 안된다. 


6. 경제는 나 같은 부자를 더 부자로 만들어주지만 가난한 사람에게 작동하지 않기에 기부가 필요하다. 


7. 성공하는 사람들과 정말로 성공하는 사람들의 차이는 정말로 성공하는 사람들은 거의 모든것에 No 라고 말하는 것이다. 


8. 사람들이 공포감에 빠져 있을때 욕심을 부려라. 거꾸로 사람들이 탐욕을 부릴 때 에는 공포를 느껴라. 그러나 자신이 시장보다 더 똑똑하다는 오만함은 버려라. 


9. 명성을 쌓는데는 20년이라는 세월이 걸리지만 명성을 무너뜨리는 데는 5분도 걸리지 않는다. 그걸 명심하면 네 행동이 달라질 것이다. 


10. 진정산 성공이란, 내가 사랑해 줬으면 하는 사람이 나를 사랑해 주는것이다. 


11. 금은 어느 정도까지 사람을 재미있게 하고, 좋은 곳으로 데려다 준다. 하지만 돈이 있다고 해서 당신을 사랑하는 사람이 더 늘어난다거나 당신의 건강이 더 좋아질 일은 없다. 


12. 열정은 성공의 열쇠 성공은 환성의 나눔이다. 


13. 적절한 절제심이 적절한 지성의 틀과 결합했을 때 합리적 행동이 나온다. 


14. 하느님도 그렇지만 시장은 스스로를 돕는자를 돕는다. 


15. 정직은 아주 비싼 재능이다. 싸구려 인간들에게 기대 말라. 


16. 투자에는 과학자가 될 필요도 없다 투자는 IQ 200이 IQ 100을 이기는 게임이 절대 아니다. 


17. 장기적으로 보면, 주식 시장은 결국 끝까지 봐야한다. 역사상 수 많은 위기를 겪었던 미국증시 또한 66에서 현재 11.498까지 오르지 않았나?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