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과 멀어지는 행동들 8가지

반응형

<성공과 멀어지는 행동들 8가지>


1. 다른 사람이 실패한 걸 은근히 좋아하지 말자

대게 놀부 심보라고도 하죠

사람이라는 것은 혼자 사는 것이 아니고

같이 묶여있는 하나의 큰 덩어리입니다

남이 잘 돼야 나도 잘 되는 법이지요


남들이 내 몫을

눈앞에서 가지고 가도

아무 말 않고 가만히 있는다


이건 본인의 주장이 없기 때문입니다

말을 할 때는 떳떳하게 하고

나의 행동이 어떤 결과를 가지고 올지

한번 생각해 봐야 합니다



2. 집에 오면 멍하니 TV 유튜브만 본다

나를 돌아볼 시간을 가지지 못합니다

그리고 이 허비된 시간 때문에

남들과 사귀지도 못하고요



3. 시간을 아끼는 사람

언제나 그럴싸한 핑계를 대면서

본인 행동을 합리화하기


내가 곤란한 상황이 됐을 때

밉보이기 싫어서 온갖 핑계와

변명을 하면서 자신을 속이죠..

이게 반복이 되면 결코 발전할 수 없어요


그냥 아무것도 하기 싫고 계속

쉬고만 싶어지는 것


앞으로 살아갈 날들에 대해서

의욕이 없고 매일을 늘어져서

지쳐있는 모습만 보입니다



4. 나 자신을 속이지 말기

내가 판단해서 움직이는 것보다

남들이 시켜서 하는 걸

당연한 걸로 생각한다


나는 처음부터

누군가의 지시를 받아야 하고

그렇게 해야만 한다고 살아가는 것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이고

그것이 왜 중요한 것이며

이것을 이룸으로써 어떤 것을

가지고 올 것인가를 고민하십시오



5. 눈치와 말을 심하게 의식하기

내 인생은 나의 것입니다

다른 사람의 말을 너무 믿고 의지하고

여러 시선들에 대해서 다 따지고 행동하면

너무 피곤하고 그 사람들의 말에

흔들리면서 살게 됩니다



6. 나의 주인은 누구?

어떤 일을 결정할 때 너무

오래 고민한다


내가 생각하고 따른 결정이

옳다는 믿음을 갖지 못하고 늘

나중에 다시 생각하거나 미룹니다

실패하더라도 다시 도전하고 배우는 것이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입니다



7. 내가 힘들 때 좀 도와달라고 말을 못한다

어느 순간에는 좀 도움도 받을 줄 알고

그로 인해서 더 발전해야 하는데

자존심 때문에 그렇게 하지 못하죠

이건 사람 관계에서 좋지 못해요


도움을 청하세요

몇 번이고 기분이 바뀐다

다중이라고도 하는데요

이것이 자주 일어나면 본인도 힘들고

옆에 있는 사람들도 괴로워서

자꾸 피하게 될 것입니다



8. 일을 대충 하고 또 하는 반복행동

어떤 일을 하기 전에 미리 계획을 세우고

그대로 움직이십시오


나는 늘 운이 없다고 생각한다

안되는 것을 다 내가 운이 나빠서

그렇다고 돌려버리죠

좋은 생각보다는 나쁜 생각만

갖고 살아가는 걸 버리세요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