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을 잘 사용하는 방법 7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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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을 잘 사용하는 방법  7가지>



[1]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세요.

자투리 시간 5 ~10분은 버려지기 아까운 긴 시간입니다. 이러한 버려지는 시간에 할 일을 정하세요. 책을 읽어도 좋고 업무 아이디어를 끄적여도, 주변 사람들한테 연락을 해도 좋습니다. 단 생산적인 일을 하세요.




[2] 우선순위를 정하세요.

어떤 일을 시작하기 전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시간을 10분 정도 두세요. 10분의 우선순위는 몇 시간 정도의 일의 효율의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3] 불필요한 요구는 단호하게 거절하세요.

거절을 잘하는 것도 지혜로운 일입니다. 자신이 좋은 사람으로 비추어지기 위해 너무 과다한 친절을 베풀고 있는 건 아닌지 한 번쯤 생각해봐야 합니다. 그로 인해 가장 소중한 자신의 시간을 허비하는 것은 잘못된 일입니다.




[4] 오전과 오후 계획을 따로 세우세요.

오전과 오후 계획을 따로 세우지 않는다면, 예상보다 길어진 하나의 프로젝트 때문에 하루를 다 소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루를 효율적으로 보내기 위해선 쪼개는 것이 좋습니다.




[5] 정리 정돈을 생활화합니다.

일을 시작하려고 물건을 찾을 때 마다 걸리는 시간과, 받는 스트레스는 그 일의 의욕을 저하 시킵니다. 




[6] 자신에게 맞는 시간관리 도구를 사용하세요.

스케쥴링을 할 때 스마트폰 메모가 편한 사람, 다이어리가 편한 사람, 캘린더가 편한 사람 등 가지각색일 수 있습니다. 남들에 맞춰갈 필요 없이, 자신에게 어울리는 시간관리 도구를 찾아 활용하세요.




[7] 해야 하는 일은 지금 당장 하세요.

해야 하는 일을 미룬다면 하나의 고민거리로 남아 다른 일을 하는데 좋지않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시간이 걸리고 힘든 일이라면 세분화하여 조금이라도 미리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무엇을 하느냐에 따라 자신의 내일이 달라집니다. 효율적인 시간 관리로 알찬 하루 보내시길 웰던투가 기원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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