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에서 알려주는 5가지 성공법칙

반응형

<하버드에서 알려주는 5가지 성공법칙>


꿈을 이루려면 자기 긍정이 필요하다.

어느 하버드 교수가 이런 말을 했다.

“긍정적인 마음으로 자신을 격려하는 습관을 기른다면

당신은 스스로의 운명을 바꿀 수 있습니다.”

내가 만나본 수많은 성공인사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는데,

그것은 그들이 꿈을 실현하기 이전부터 이미 머릿속에 성공한 자신의 모습을

그리고 있었다는 점이다.

가난하게 시작했거나 많이 배우지 못했어도.

인맥이 넓지 않아도 상관없었다.

그들은 머릿속에 성공할 날을 그렸고 언젠가는 반드시 성공하리라 믿었다.

그러자 삶은 그들을 배반하지 않고 그 꿈을 현실로 이루어주었다.

나는 성공한 사람들을 관찰한 것을 토대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방식을 정리해보았다.



1. 원대하면서도 구체적인 목표를 세운다.

많은 사람들이 꿈을 실현하지 못하는 것은 목표가 너무 작거나 모호하여

적극성을 잃어버리기 때문이다.



2. 끊임없이 도전한다.

도전은 당신의 신체에 미묘한 변화를 일으켜

새로운 동력과 에너지를 불어넣는다.

자신의 감정이 고조되는 시점을 포착하여 끊임없이 자신을 격려한다.



3. 주위의 사람들이 당신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다.

그러므로 당신의 행복과 성공을 바라는 사람과 어울려라.



4. 스스로에게 엄격할수록 삶은 당신에게 관용을 베풀고, 스스로에게 관대할수록 삶은 각박해진다.

늘 자기 자신을 엄격하게 대하라.



5. 두려움을 극복하라.

아주 작은 두려움도 극복하고 나면 삶에 대한 자신감이 커진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