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력 0.3에서 1.5로 시력 회복하는 운동법

반응형

<시력 0.3에서 1.5로 시력 회복하는 운동법>

오랜 시간 동안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보는 일이 많아지면서 우리의 시력은 날이 갈수록 떨어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스마트폰에서 나오는 청색광은 망막세포를  파괴시켜서 눈에 치명적인 손상을 입힙니다. 또한 날이 갈수록 심해지는 미세먼지는 피로한 눈을 더 지치게 만드는데, 이것은 결국  시력저하를 일으키고 심할 경우 실명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렇듯  많은 사람들의 눈 건강에 적신호가 켜진 상황에서, 손상된 시력을 회복할 수 있는 방법이 소개되었습니다. 일본의 시력 박사로 알려진  마츠자키 이사오라는 사람이 개발한 눈 운동법으로 마츠자키는 이 운동법을 실천해서 시력을 0.3에서 1.5까지 올렸다고  밝혔습니다. 일본에서 소개된 이 운동법은 가히 효과적이어서 우리나라에서도 큰 인기를 이끌었는데, 어떤 운동법인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EP 1. 기본 원근 트레이닝

가깝거나 멀리 있는 물체를 보는 데 사용되는 근육을 단련시키는 트레이닝입니다. 꾸준히 운동하면 거리에 상관없이 물체를 또렷이 볼 수 있습니다.


① 등을 쭉 펴고 의자에 앉아 정면을 바라봅니다. 검지를 양쪽 눈 가운데 지점에서 30cm 정도 떨어진 곳에 두고 양쪽 눈으로 손가락 끝을 응시합니다.

② 검지에서 시선을 떼지 말고 눈을 최대한 가운데로 몰릴 때까지 얼굴 쪽으로 가까이 가져옵니다.

③ 그렇게 하면, 눈 주위 근육에 가벼운 통증이 느껴져야 하는데, 이 과정을 총 15회 반복합니다. 




STEP 2. 명암 트레이닝

이 운동법은 홍채 주위 근육이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면서, 빛의 밝기에 따라 움직이는 홍채 주위 근육을 유연하게 해 줍니다. 


① 방 전체를 깜깜하게 만든 뒤, 스탠드 앞에 20cm 정도 거리를 두고 얼굴을 가까이 위치시킵니다.     눈을 지그시 감고, 불을 켠 뒤 5초간 빛을 느낍니다.

② 불을 끄고 다시 어둡게 만든 뒤, 5초 정도 뒤에 스탠드를 켭니다. 이 과정을 10회 반복합니다.




STEP 3. 15점 카드 트레이닝

상하좌우, 원근, 외사시 운동을 한 번에 할 수 있는데, 운동법의 창시자 마츠자키 씨가 바로 이 운동법으로 시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① A4 지를 가로로 놓고 가로 6.5cm, 세로 7cm 간격으로 0.8cm 지름의 점을 15개를 찍습니다. 왼쪽 위부터 1~15번의 번호를 각각 써넣어 '15점 카드'를 만듭니다.

② 15점 카드를 얼굴에서 5cm 떨어뜨린 채 양손으로 종이를 잡습니다. 이때 한가운데에 위치한 8번 점이 양쪽 눈의 정중앙에 오도록 위치시킵니다.

③ 모든 점을 각각 양쪽 눈으로 3초간 응시합니다.

④ 1번과 2번을 시작으로 14번과 15번 점까지 두 점씩 양쪽 눈으로 3초간 응시합니다.

⑤ 1~3번 점을 시작으로 13~15번 점까지 세 점씩 양쪽 눈으로 3초간 응시합니다. 

⑥ 1~4번 점을 양쪽 눈으로 3초 동안 응시합니다. 12~15번 점까지 네 점씩 같은 방법으로 응시합     니다. 

⑦ 앞에서부터 다섯 점씩 한꺼번에 양쪽 눈으로 3초간 응시합니다.



눈 건강에 좋은 음식들

눈 운동도 좋지만, 눈 건강에 좋은 음식을 자주 챙겨 먹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그렇기에 눈 건강에 좋은 식품을 5가지 소개하려고 합니다. 첫 번째로 당근은 눈 건강에 좋은 대표적인 식품입니다. 비타민A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서 시력 감퇴를 막고 백내장을 방지해줍니다. 그리고 당근에 있는 로돕신은 야맹증을 방지해주죠. 두 번째로 치즈는 우유보다 칼슘을 더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눈의 자연 치유 능력을 높여줍니다. 또 치즈의 단백질은 눈의 조절 기능을 다스리는 수정체와 모양체의 주성분으로 꾸준히 섭취하면 노인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세 번째로 블루베리는  최근 이슈가 된 식품 중 하나로 안토시아닌 성분이 있어 안구의 예민함을 완화시켜 눈의 뻑뻑한 느낌과 피로를 막아줍니다. 당근에  있던 로돕신이 이 식품에도 함유되어 있어서 야맹증을 예방해주고 초기 근시도 완화해줍니다. 마지막 네 번째로 바나나는 결막염 등 눈 조직 관련 질병을 보호하는 칼륨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눈 건강에 큰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미국 건 암 협회는 눈 건강도 다른 건강 검진처럼 2년에 1번 정도 정기적으로 점검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백내장 같은 질환은 초기에 발견되면 충분히 방지할 수 있음에도 이를 하지 않아 많은 사람들이 눈 질환으로  고생합니다. 이처럼 미리 예방할 수 있는 질환이 있으니, 꼭 안과에 들러서 전체적인 점검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 오늘 소개한 마츠자키 운동법을 시간이 날 때마다 주기적으로 따라 하고, 1번으로 끝내지 말고 꾸준히 실천하시길 바랍니다. 따로 시간을  내서 하는 것이 아니더라도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해야 할 때, 20분마다 한 번씩 눈을 뗀 후 먼 곳으로 시야를 돌려 잠시  동안 눈에 휴식을 주는 것도 눈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