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억만장자들의 공통점

반응형

미국 억만장자들의 공통점


부자들이 말하는 재테크의 비결은 무엇일까요? 미국에서 부자라고 하면 보통 재산이 얼마나 될지 궁금하죠? 어떤 책에서 본 내용인데요. 미국 부자들의 평균 재산은 약 920만 달러라고 합니다. 우리 돈으로 100억원 정도의 재산이면 미국에서 갑부 소리를 듣는 거죠. 이들을 보통 백만장자라고 부릅니다. 

미국 부자들의 공통적인 인적 사항입니다. 


1. 평균나이 54세.

여러분은 어떻습니까? 아직 희망이 있죠? 


2. 단순한 결혼관계 

28년 이상 한 부인과 살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만약 이혼을 했다면 재산을 지킬 수 있었겠습니까? 절대 이혼 안 합니다. 이혼하면 가진 재산의 상당부분을 위자료로 떼어줘야 하기 때문입니다. 몇 번 이혼하면 아마 빈털터리가 되고 말 겁니다. 


3. 평균 세 명의 자녀 

부자 되고 싶으면 자식을 더 낳으십시오. 독신은 5%이구요. 미혼은 2% 정도랍니다. 이건 무슨 뜻일까요? 혹시 결혼 안 하셨으면 빨리 하는 게 상책입니다. 그래야 부자 됩니다. 


4. 검소 

자동차를 구입할 때 평균 4만 달러를 사용합니다. 우리 돈으로 치면 5,000만원입니다. 물론, 큰돈이지만 그들의 재산에 비하면 껌 값입니다. 그들은 절대 비싼 것 사지 않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어떻죠? 길거리에 나가보면 고급차 천지입니다. 어설픈 부자가 본래 폼 잡는 법이지요. 


5. 저축과 투자 

바로 모으고 또 모으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중 제일이 ?절약?입니다. 다른 것 없습니다. 버는 것보다 절약하면 부자가 된다니 이보다 희망적인 말이 어디 있겠습니까?

결혼반지는 평균 1,500달러(180만원)정도 랍니다. 그나마 약 7%는 결혼반지도 아예 없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갑부?하면 부모로부터 상속을 많이 받았을 거라고 생각하잖아요? 어찌 된 셈인지 미국의 공인된 부자들 중 61%는 부모로부터 돈 한 푼도 상속을 받지 못했답니다. 또 그들은 대개 평균 40년 전에 지은 낡은 집에 살고 있습니다. 


워런 버핏 이라는 이름을 들어보셨어요? 미국의 전설적인 ?가치중심?의 주식투자자인데, 세계 두 번째 갑부입니다. 그런데 이 억만장자도 45년 동안 시골 오마하의 한 집에서 쭉 살고 있답니다. 

미국의 백만장자들, 아니 천만장자 부자들은 이렇게 삽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단칸방에 홀로 살면서, 김밥 장사로 혹은 행상으로 번 돈을 대학에 기부한 할머니들 보셨죠? 


새해에는 모두 부자되세요 



공유하기는 아래에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