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5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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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5가지 방법] 


1. 한번에 하나씩 처리한다 

일을 효율적으로 하려면 맺고 끊는 것을 확실히 해야합니다. 여러 일을 한꺼번에 하면 끝내는 일은 없고 해야 될 일만 쌓이게 됩니다. 한번에 하나씩 처리하십시오. 선택과 집중을 잘 하셔야됩니다. 



2. 중요한 일을 먼저한다 

우선 순위에 따라 일을 처리하는 습관을 기르십시오. 사소한 일에 시간을 투자하면 정작 중요한 일에 투자할 시간이 줄어듭니다. 우리는 사소한 일을 처리하느라 중요한 일에 착수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하수’라고 부릅니다. 



3. 매일 밤, 하루의 시간 사용 내역을 확인한다 

돈의 사용처를 정리하는 가계부처럼 시간 사용 내역을 되짚어보는 ‘시간 가계부’를 한번 적어보십시오. ‘시간 가계부’를 써보면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낭비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달을 것입니다. 이 시간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십시오. 



4. 일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라 

어떤 일을 하든 ‘어떻게 하면 이 일을 더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을까?’를 고민해 보십시오. 물론 처음에는 이 질문을 하는 행위가 시간낭비처럼 느껴질 것입니다. 그러나, 더 효율적으로 일을 처리할 수 있는 방안을 떠올리게 되면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그냥 일을 하는 것보다 더 많은 시간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5. 미루지 않는다 

미루는 습관은 시간의 효율적인 관리에 매우 좋지 않습니다. 어떤 일이든 미루게 되면 기억해야 될 것이 많아져 업무 효율이 많아지게 됩니다. 그날 일은 그날 바로 처리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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