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CEO 좌우명 77가지

반응형

<전세계 CEO 좌우명 77가지>



1. 때로는 한 순간의 결정이 인생을 바꾼다.

-나폴레온 힐


2. 무조건 믿지 마라. 검증하라.

-스티븐 D. 레빗


3. 성공하려면 귀는 열고 입은 닫아라.

-록펠러



4. 타협의 범위를 최대한 넓혀라

-한스 올로브 올슨(볼보 자동차 회장)


5. 중요한 일을 절대 E-메일로 보내지 마라

-엘리어트 스피처(미국 뉴욕주 검찰총장)




6. 돈의 힘을 제대로 이해하라

-말콤 S. 포브스


7. 회의시간 3분의 2는 듣는 시간

-A.G. 래플리(P&G CEO)


8. 학벌이나 경력이 아닌 태도를 먼저 봐라

-도널드 트럼프


9. 가장 훌륭한 일은 모험과 도전 정신으로

이루어진다.

-윌리엄 맥나이트(3M 前 CEO)


10. 누군가를 위해서 일할 때는 진심으로 하라

-지그 지글러




11. 당신의 지위가 아니라 누구인지를 기억하라

-브래드 앤더슨


12. 인내는 어떤 실력보다 강하다.

-백 호건


13. 즐기려면 먼저 관심을 가져라

-짐 콜린스


14. 당신은 뭔가 더 대단한 것을 해낼 수 있다.

-칼로스 M. 구티에레즈(미국 상무장관)


15. 당신의 소신을 믿어라

-폴 프레슬러(갭 CEO)




16. 열심히 일하고 기대는 낮춰라

-비노드 코슬라


17. 큰 야망을 품었을 때 결실을 얻을 수 있다.

-힐러리 클린턴




18. 악해지지 마라

-래리 페이지(구글 창업자)


19. 당신이 리더라고 생각하고 일하라

-조지 샤힌


20. 진정한 혁신이란 문제 해결사가 되는 것이다.

-헥터 루이즈




21. 모든 어려움 뒤에는 인간관계에 따른

문제가 있다.

-데일 카네기


22. 모든 사람을 존중하라

-리 스콧(월마트 CEO)


23. 다른 사람을 이해하라

-스티븐 코비


24. 경쟁자의 성공을 탐내지 말라

-제럴딘 레이본느


25. 남들이 나와 같지 않다는 점을 인정하라

-존 그레이('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저자)





26. 다른 사람들을 판단할 때 행운과

능력을 혼동하지 말라

-칼 아이칸




27. 정직한 사람은 절대 속일 수 없다.

-필 헬무스(포커 월드 챔피언)


28. 항상 다른 사람들과 나눠라

-스콧 맥닐리


29. 다른 사람의 좋은 아이디어를 칭찬하라

-마이클 아이즈너(前 월트디즈니 CEO)


30. 돈이 아니라 사람을 위해 일하라

-앨런 더쇼비츠(하버드대 로스쿨 교수)




31. 할 수 있다!고 말하다 보면,

결국 실천하게 된다.

-사이먼 쿠퍼


32. 편집광만이 살아남는다.

-앤디 그로브(인텔 前 CEO)


33. 현명한 사람들을 가까이 둬라

-크리스 올브렉트


34. 먼저 행동으로 옮기고 나서 말하라

-스티븐 스필버그



35. 매일 아침 삶의 목표를 생각하며 일어나라

-아이제이아 토마스(NBA뉴욕닉스 사장)


36. '할 수 없다'고 생각하면 이룰 수 없다.

-캐롤 바츠(오토데스크 회장)


37. 탁상공론에 머물지 말고 행동하라

-짐 굿나잇


38. 사람은 어려움 속에서 성장한다.

-제임스 캐시 페니


39. 변화의 첫 걸음은 행동에 옮기는 것이다.

-루 거스너(前 IBM CEO)


40. 성공하려면 이미 했던 일을 제대로 활용하라

-블레이크 로스




41. 내일 아침 신문 면에 나올만 한 일에 전념하라

-워렌 버핏


42. 실수를 두려워 말고 계속 도전하라

-전 시몬즈


43. 배고픔과 함께, 미련함과 함께

-스티브 잡스


44. 실수를 저지른 사람이라도 

두 번째 기회를 줘라

-리처드 브랜슨


45. 사람을 먼저 생각하라. 기술은 그 다음이다.

-제리 양(야후 창업자)



46. 당신의 실수에서 교훈을 얻어라

-크레이그 뉴마크


47. 문제를 명쾌하고 간결하게 만들어야

진짜 프로다.

-카를로스 곤(르노, 닛산그룹 회장)


48. 시련을 당하면 가능한 한 웃어 넘겨라

-앤드류 카네기


49. 자신의 것을 챙기는 것을 멈춰라

-러셀 시몬스


50.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라

-얀 티머(前 필립스 회장)




51. 거절당할 것을 미리부터 두려워하지 말라

-할런드 샌더스(KFC 창업자)


52. 소중한 사람에게는 최고의 서비스를 하라

-마이클 블룸버그



53. 고객을 영업사원으로 만들어라

-마크 베니오프(세일즈포스닷컴 CEO)


54. 고객과 함께 만나는 시간을 가져라

-앤 멀케이(제록스 회장)


55. 뿌린 대로 거둔다

-딕 파슨스




56. 다른 사람들을 잘 모셔라

-데이비드 닐먼


57. 당신 회사의 사장은 바로 고객이다.

-마크 쿠반


58. 사는 데 더 나은 방법을 찾아라

-앨빈 토플러


59. 고객의 성공에 집중하라

-존 체임버스(시스코시스템즈 CEO)


60. 우리의 재산은 사회에서 잠시 빌려온 것이다.

-피에르 오미디어(이베이 창립자)



61. 고객을 가족으로 만들어라

-제프 베조스


62. 직원들의 능력을 마음껏 활용할 수 있도록

커뮤니케이션 하라

-하워드 스트링어(소니 CEO)


63. 경쟁력은 제품이나 기술이 아닌

사람이 좌우한다.

-스티브 발머(마이크로소프트 CEO)


64. 단순한 것이 가장 아름답다.

-베라 왕


65. 일 잘한 직원에게 머리, 가슴, 지갑을

채워줘라.

-제프리 이멜트(GE 회장)


66. 무엇을 하지 말아야 할지 결정하는 게 더 어렵다.

-마이클 델(델 컴퓨터 창업자)



67. 직원들이 회사 일을 자기 일처럼 여기게 하라

-짐 킬츠(前 질레트 CEO)


68. 틀에 박힌 지식들은 언제나 틀렸다.

-폴 제이콥스


69. 모든 일에는 타이밍이 중요하다.

-레이 커즈웨일


70. 성공의 정점에서 사업을 재정비하라

-에드 잰더(모토로라 CEO)




71. 고결함을 잃지 마라

-스탠리 오닐


72. 하루에 한 번쯤 머리를 비우는

시간을 가져라

-미레이유 줄리아노


73. 작은 회사의 전략은 두 가지이다.

살아남는 것과 돈을 버는 것.

-마윈


74. 위대한 업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라면

때로는 착한 일 따위는 제쳐 두어라

-존 록펠러


75. 명성을 쌓는 데는 20년이란 세월이 걸리며

명성을 무너뜨리는 데는 채 5분도 걸리지 않는다.

그걸 명심한다면, 당신의 행동이 달라질 것이다.

-워렌 버핏



76. 부자는 끈기로 무장한 사람들이다.

-워렌 버핏


77. 고객과 협력사를 편안하게 하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없다.

-마윈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