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부자로 만들어 주는 17가지 성공비결

반응형

'나'를 부자로 만들어 주는 17가지 성공비결


1. 나의 행동은 스스로 세운 꿈과목표에 좌우된다.

겸손하고 검소한 것과 소심하고 우유부단한 것을 헷갈리면 안된다.

단호한 결단력과 집중력은 선명한 꿈과 목표에서 에너지를 얻는다.


2. 혼자 힘으로만은 성공할 수 없다. 

누군가의 도움을 받으려거든 먼저 신뢰를 얻어라.

진실함이야말로 다른 사람의 마음 사로잡을 수 있는 최상의 전략이다.


3. 부자가 되려면 다른 이들과 차별화된 시각으로 바라보아야 한다.

모두가 '안된다'고 할 때 기회를 발견한 사람들이 부자가 되었다.

나를 부정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문제의 해결책을 모르고 지껄인다.

달리 보아야 더 정확히 볼 수 있다.


4. 나만의 강점에 집중하라.

집중하지 못하는 일은 내가 잘 못하는 일이거나 흥미가 없는 일이다.

안되는 것에 에너지를 낭비하지 말고,잘 할 수 있는 것에만 집중하라.

잔 재주가 많은 사람이 배곯는 법이다. 


5. 나만이 창조해 낼 수 있는 무언가를 찾아라.

이상하거나 독창적이거나 둘 중 하나일 것이다. 너무 뻔한 것만 아니면 된다. 세상에서 희귀한 것은 이상하거나 독창적이거나 둘 중 하나다. 희귀하면 비싼 값을 지불하는 게 세상이다.


6. 논쟁을 피하지 말고, 하고자 하는 말을 정확하게 전달하라.

피하는 것보다 더 인생을 낭비하는 것은 없다. 때론 정면승부가 가장 빠른 해답이다. 어설픈 동정으로 논쟁을 회피하면 듣게 되는 것은 뒷담밖에 없다. 현실은 강자에게 약하고 약자에게 강한 사람들이 더 많다.


7. 잘 모르면 그냥 모른다고 말하는 게 낫다.

어설프게 넘겨짚어서 일을 그르치는 것보다 모른다고 솔직히 말하는 게 시간을 버는 것이다. 생각이 경직된 사람은 주저하는 습관이 생긴다. 우물쭈물하는 사람에게 큰 일을 맡기는 어리석은 부자는 없다.


8.머리가 복잡할 때는 그냥 잠을 자는 게 낫다.

지나간 일에 미련을 버리지 못하는 것도 습관이다. 바꿀 수 없는 것에 매여 있다 보면 생각이 정체된다. 엔진이 정지한 자동차는 도로밖에 있어야 안전하다. 억지로 끌고 가다 대형사고를 내는 건 미친 짓이다. 잠을 자고 일어나면 오히려 신선한 아이디어와 에너지가 떠올라 일이 더 잘된다.


9. 끝날 때까지 버틸 체력을 길러라.

지치면 포기하고 싶어지고, 포기하려는 마음이 생기면 다리가 무거워진다. 행동이 굼떠지면 몸이 말을 듣지 않는다. 타성에 젖어 있는 사람의 몸은 무겁다. 초반에 전력질주하는 이들은 대부분 초짜다. 노련한 선수들은 처음부터 온 힘을 쓰지 않는다. 힘을 빼고 멀리 봐라.


10. 일이 너무 잘 풀릴 때는 긴장하라. 완벽한 경우는 없다.

스포츠에서는 방심해서 지는 게임이 더 많다. 자만심보다 무서운 적은 없다. 그것은 내가 쓰러뜨릴 수 없는 상대, 내 안의 나이기 때문이다. 완벽과 완벽에 가까운 것은 다르다. 완벽은 신의 영역이다. 인간임을 잊어버리는 순간 자멸의 길로 빠진다.


11. 아이디어를 하나라도 놓치지 말아라.

모든 사업의 시작은 창업자의 아이디어에서 출발했다. 어딘가에 글쩍였던 생각들이 이미 누군가의 손에서 만들어져 있는 경우가 많다. 기죽을 필요 없다. 내가 생각한 것을 누군가가 하고 있다면 그것은 기회다. 사람들이 원하는 것이고 기꺼이 돈을 지불한다는 의미니까, 더 나은 것을 만들기만 하면 된다.


12. 이제는 마케팅이 핵심이다. '나'를 꾸며라.

아름답지 않은 것에 돈을 쓰는 바보는 없다. 아무리 성능이 우수해도 디자인이 아름답지 않으면 외면받는 세상이다. 육체적으로, 정신적으로, 영적으로 건강하고 강인한 사람들이 매력도 넘치고 인기도 많은 법이다. 내면의 자신감이 가득차 있을 때 짓는 미소가 가장 아름답다.


13. 자기를 너무 내세워 말을 많이 하는 사람들을 조심하라.

전혀 도움이 안되는 사람들이다. 내 일은 안중에도 없고 자기 자랑만 하는 사람은 날 도와줄 생각이 전혀 없는 것이다. 괜히 시간낭비하지 마라. 그런 사람이 위에 있든, 옆에 있든, 아래에 있든 신경쓰지 마라. 내 인생은 내 게임이다. 거기에만 집중하라.


14. 어차피 할 일이라면 질질 끌지 마라.

어떻게 하면 빨리 처리할 수 있을까를 생각하다 보면 방법이 나온다. 빨리 처리하는 방법들이 쌓이면 노하우가 된다. 위임도 노하우가 있어야 한다. 어떤 사람에게 맡기느냐가 중요하지 빨리 맡겨 빨리 끝내는 게 중효하지는 않다. 


15. 성공한 부자들이 생각하는 세 가지 질문을 습관처럼 자신에게 하라.

'이 일을 꼭 내가 해야 하나?' 

 '나만큼 잘하거나 더 잘할 사람은 누구일까?'

'이 일을 빨리 끝낼 더 빠른 방법은 없을까?'


16. 혼자만의 시간을 가져라.

어느 누구에게도 방해받지 않고 생각하고 휴식할 수 있는 나만의 비밀장소를 찾아라. 돈이 있어야 방해받지 않고 쉴 수도 있다. 쉬기 위해 돈을 모아라. 부자는 돈에 구애받지 않고 시간을 쓰는 사람들이다. 돈을 무시하는 사람들은 시간에 얽매여 살아간다. 쉬어야 더 성장하고, 더 성장해야 더 부유해진다.


17. 책을 곁에서 떼어 놓지 말아라.

한 줄이라도 더 읽어야 경쟁력이 생긴다. 누군가의 지식을 받아들이지 않는 사람은 독단에 빠진다. 독단은 뇌를 가두어 놓는다. 자극을 받아야 노력을 하는데 자극이 없으니 밧데리가 다 된 휴대폰처럼 쓸 수 없는 사람이 되고 만다. 항상 내 자리를 대체할 무엇인가가 노리고 있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된다.



공유하기는 아래에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