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원인 내장지방을 태우는 음식 5가지

젊은 여성부터 중 장년층까지 다이어트는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는 모두의 숙제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아무리 운동을 해도 빠지지 않는 살이 있습니다. 팔다리는 자꾸 가늘어지는데 도무지 뱃살은 빠질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소위 나잇살이라고도 하죠. 체중이 줄어도 여전히 줄지 않는 체질량 지수. 원인은 바로 내장지방에 있습니다. 

오늘 전성기에서는 내장지방 자가진단법을 알아보고, 내장 지방을 태우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복부비만의 주범, ‘내장지방’은 무엇인가?

 

우리 몸의 지방은 백색지방과 갈색지방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지방은 나쁜 지방인 ‘백색지방’을 말하는 것인데,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이 이에 해당합니다. 엉덩이나 허벅지, 팔뚝 등에 있는 지방이 피하지방이라면, 내장지방은 말 그대로 내장에 붙어 있는 지방을 말합니다. 이런 내장지방은 복부비만의 주범이 되며 한 번 몸속에 쌓이게 되면 쉽게 빠지지 않습니다. 

 

또한, 내장지방은 혈액 내에 쌓이면서 각종 성인병을 유발합니다. 동맥경화, 고혈압, 심혈관 지방은 물론 노화까지도 빠르게 진행합니다. 암뿐만 아니라 심지어 뼈의 건강도 악화시킵니다. 탄수화물의 과다섭취나 운동 부족, 음주 및 흡연, 스트레스 등이 내장지방을 만드는 주요 원인입니다.



내장지방 자가진단법


다음은 한국건강관리협회에서 발표한 내장지방 자가진단 체크리스트 입니다. 

아래의 항목 중 5항복이상 해당되면 내장지방형 비만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1. 짧은 기간 동안 허리가 굵어졌다. 

2. 윗배가 나왔다. 

3. 허리선이 거의 없다. 

4. 고지방식을 즐긴다. 

5. 야식이나 간식을 즐긴다. 


6. 담배나 술을 즐긴다. 

7. 항상 피곤하다. 

8. 걷기를 싫어하고 운동량이 적다. 

9. 단 것을 즐기고 자극적인 반찬을 좋아한다. 

10. 스트레스를 받거나 초조하면 무언가가 먹고 싶어진다. 

11. 몸에 꽉 끼는 속옷을 자주 입는다.


불태워라 내장지방! 내장지방을 분해하는 음식 5가지!


[1] 후추

후추에는 ‘피페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피페린은 지방세포의 생성을 억제해 내장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또 따뜻한 성질인 후추는 내장지방을 직접 태워주고 장의 온도를 높이며,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2] 흰 강낭콩

보통 강낭콩이라고 하면 검은색을 떠올리게 됩니다. 하지만 흰 강낭콩도 있습니다. 이 흰 강낭콩에 들어있는 ‘파세올라민’ 이라는 성분이 내장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파세올라민은 탄수화물을 소화할 때 필요한 아밀라아제 효소의 기능을 억제하기 때문입니다. UCLA 내분비학 연구팀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흰 강낭콩의 추출분말이 탄수화물의 단당 분해과정을 차단하는 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 흰 강낭콩에는 단백질이 우유의 7배나 들어있고 식이섬유도 바나나의 12배 이상 들어있습니다. 


[3] 녹차

녹차의 떫은 맛을 내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카테킨은 몸 속의 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우리 몸에 좋은 갈색지방을 활성화시켜 지방을 분해하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식욕도 저하시킵니다.  


[4] 포도주

영국의 일간지 <텔레그래프>는 와인이나 적포도 주스가 지방연소를 촉진하고, 대사 장애 환자들의 비만 완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전했습니다. 적포도에 들어있는 폴리페놀이 체지방을 분해시키는 효소 작용을 하고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 지방을 감소 시킵니다. 또 항상화 기능을 가진 엘라그산은 지방 세포의 성장을 저해하고, 새로운 지방의 생성비율도 감소시킵니다. 


[5] 유제품

우유나 치즈 등의 유제품은 보통 지방이 많다고 생각하지만 오히려 지방연소에 도움을 줍니다. 이는 유제품에 포함된 칼슘성분 때문인데, 지방 세포 속에 칼슘성분이 많을수록 지방 연소를 더 촉진 시키기 때문입니다.  


겉으로 보이는 지방 보다도 위험한 것이 바로 내장 속 지방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음식으로 내장지방을 태워버리는 것은 어떨까요? 또 식습관 뿐 만 아니라 적당한 운동을 통해 몸을 관리하고스트레스를 풀어주면 더욱 빠르게 내장지방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



공유하기는 아래에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욱이네1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