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좋은식품 5가지


1 사과

사과 한 개에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수용성 섬유질이 4g 정도 포함되어 있는데요.

사과 하나당 하루 권장량의 17%를 채워줍니다.


2 아보카도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불포화지방이 풍부합니다.

아보카도 속의 단순 불포화지방은 나쁜 콜레스테롤은 줄이고 좋은 콜레스테롤은 늘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3 콩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줍니다.

하루에 숟가락 두 스푼 정도 섭취하면 좋습니다.


4 귀리, 보리

곡물에 함유된 수용성 섬유질은 내장에서 흡수하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또한 귀리와 보리는 모두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5 생선

생선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중성지방을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나쁜 콜레스테롤 함유가 많은 육류 대신 생선을 먹으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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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욱이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