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기 1분전에 남긴 명언들

반응형

당신은 세상을 뜨기 1분전에 어떤 말을 남기시겠습니까?

마지막 1분, 죽음의 순간 앞에서 남긴 명언들.

 


이순신

- 조선 중기 무신

- 노량해전 도중 전사

"나의 죽음을 적에게 알리지 말라"



알렉산더 1세

- 러시아 황제

"정말 멋진 날이군"


 

버나드 코이

- 범죄로 유명했으며 악명높은 알카트라즈 감옥 탈옥을 시도하다 사망

"어찌됐건 죽는건 중요하지 않아. 난 이 감옥에 도전해 보았으니까"


 

클라크 게이블

- 영화배우

"커다란 별을 따라 똑바로 가는거지. 하늘아래 쭉 뻗어있는 길이 우리를 집을 안내해 줄꺼야."

 


칼 마르크스

-정치가

유언이란 살아서 충분히 말하지 못한 바보들이나 남기는 거야.



리하르트 바그너

- 작곡가

- 1883년 사망

심연 속 미미한 존재들, 갈망으로 가득한 존재들, 나는 그런 존재들을 좋아한다.

 


루이 14세

-'태양왕'이라고 불린 프랑스 왕

"왜 우느냐? 내가 영원히 살 것이라고 생각했느냐? 죽는것이 사는 것보다 더 힘들구나"


 

로렌스 오츠

- 탐험가

- 남극 원정 중 동상에 걸린 자신의 발 때문에 일행의 속도가 느려지는 것을 알고 스스로 눈보라속으로 사라짐.

"잠시 밖으로 나갔다 오겠습니다. 시간이 조금 걸릴지도 모르겠습니다..."



이사도라 덩컨

- 무용가

- 스카프가 차 바퀴에 휘 감기는 사고로 사망

"안녕 친구들! 전 영광을 향해 갑니다!"



원스턴 처칠

- 영국 수상

- 20세기 영국사에 있어 가장 중요한 인물

나는 창조주를 만날 준비가 되어있다. 다만 창조주께서 나를 만나야 하는

시련에 준비가 되어 있는지는 또 다른 문제겠지만...

 


아이슈타인

- 과학자

 내가 수학을 좀 더 잘 알았다면…….



하이네

- 독일의 시인

신은 나를 용서할 것이다. 그것이 신의 일이니까.

 


루드비히 반 베토벤

- 음악의 아버지라 불리움

친구들이여. 박수를 쳐 주게.희극이 끝났다네



공유하기는 아래에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