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디 워홀의 짧은 명언 42가지

반응형

<앤디 워홀의 짧은 명언 42가지>

 

1.

예술가는 사람들이 가질 필요가 없는 것들을 생산하는 사람이다

 

 

2. 

인생은 스스로 되풀이하면서 변화하는 모습의 연속이 아닐까

 

 

3.

나는 결코 사람들이 죽는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들은 그저 백화점에 갈 뿐이다

 

 

4.

사람들은 시간이 사물을 변화시킨다고 하지만

사실 당신 스스로 그것들을 변화시켜야 한다

 

 

5.

모든 사람이 끝에는 엉뚱한 사람에게 굿나잇 키스를 하게 된다

 

 

6.

내 생각으로는, 1960년대에 사람들은 감정이 어떤 건지 잊어버렸다

그리고 그 이후 다시 그것을 기억해낸 적이 없다고 생각한다

 

  

7.

만일 당신이 한 사물을 충분히 오래 바라보면

그 사물은 의미를 모두 잃어버리는 듯 싶다

 

 

8.

나는 토지를 소유하고 그것을 망치지 않는 것이

모두가 소유하고 싶어하는 가장 아름다운 예술이라고 생각한다

 

 

9.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 대해 뭐라고 쓰는지 상관하지마라.

얼마나 길게 쓰는지만 신경써라

 

 

 

10.

내가 생각하는 좋은 사진은

초점이 맞고 유명한 사람을 찍은 것이다

 

 

12.

나는 이런 결론을 내렸다

장삿속은 정말로 구역질난다는 거다

대중에 팔기 위해 장삿속이 짙어질수록 정말 구역질이 난다

 

 

14.

앤디 워홀에 대해 전부 알고 싶으면

그저 내 그림과 영화, 내 모습의 표면을 보면 된다

거기에 내가 있다. 그 뒤에는 아무것도 없다

 

 

15.

나는 깊숙하게 얄팍한 사람이다

 

 

16.

예술은 당신이 일상을 벗어날 수 있는 모든 것이다

 

 

17.

돈을 버는 것은 예술이고, 일하는 것도 예술이며

훌륭한 사업이야말로 가장 뛰어난 예술이다

 

 

18.

이 미국이란 나라의 위대성은

가장 부유한 소비자들이 가장 가난한 소비자들과

본질적으로 똑같은 것을 구매하는 전통을 시작했다는 점에 있다

 

 

19.

처음으로 텔레비전을 샀을 때

나는 사람들과의 친밀한 관계 형성에 대한 관심을 끊었다

 

 

20 .

공상 속의 사랑이 현실의 사랑보다 훨씬 좋다

사랑하지 않는 것은 매우 자극적이다

가장 자극적인 매력은 결코 만나지 않는 양극 간에 존재한다

 

 

21.

미래에는 모든 사람이 15분 동안 유명해질 것이다

 

 

22.

가장 흥분되는 것은 그것을 하지 않는 것이다

만일 누군가와 사랑에 빠졌는데 결코 사랑을 하지 않으면

훨씬 더 흥분된다

 

 

23. 

나는 항상 죽기를 소원했고, 지금도 그것을 소원한다

그러면 모든 것을 끝낼 수 있으니까

 

 

24.

나는 '사교병'을 앓고 있다

나는 매일 밤 외출해야 한다

만약 내가 하룻밤을 집에 머무르면

나는 내 개들에게 소문을 퍼뜨리기 시작한다

 

 

25.

사람들은 앞으로 더 오래 살 것이고 늙어갈 것이므로

어린아이로 더 오래 있는 방법을 배워야 할 것이다

 

 

26.

죽어가는 것은 당신이 겪을 수 있는 가장 당혹스러운 일이다

왜냐하면 누군가가 당신의 세세한 모든 것을 뒤처리해야하기 때문이다

 

 

27.

당신이 '팝아트'를 이해하는 순간

표지판을 결코 이전과 똑같이 볼 수 없을 것이다

그리고 일단 '팝아트' 식으로 생각하는 순간

미국을 결코 이전과 똑같이 볼 수 없을 것이다

 

 

28.

나는 한 때 모든 것이 그저 웃긴다고 생각했지만

지금은 잘 모르겠다

웃긴다는 것을 어떻게 안다는 말인가

 

 

29.

인생을 어떻게 살지 배워야 할 필요를 더욱 깨달아야 한다

왜냐하면 인생은 매우 빠르고, 때론 너무 순식간에 지나가기 때문이다.

 

 

30.

총격을 당하기 전까지

나는 항상 내가 어느 곳에 온전히 존재한다기보다

반쯤만 존재한다고 생각했다

내가 현실에서 사는 게 아니라

텔레비전을 보고 있는 게 아닌가 항상 의심스러웠다

총에 맞은 직후 그리고 그 후

계속 내가 텔레비전을 보고 있었다는 사실을 알았다

 

 

31.

나는 왜 죽으면 그저 사라진 것이 아닌지 결코 이해할 수 없었다

모든 것은 예전 그대로이고 단지 당신만 없을 뿐인데

나는 내 묘비가 빈칸이면 좋겠다고 늘 생각했다

비문도 없고, 이름도 없이

음, 사실 '가공인물'이라고 쓰고 싶긴 하지만

 

 

32.

나는 '일'에 대한 정의를 대단히 느슨하게 내리는 것 같다

왜냐하면 살아 있다는 것 자체가

늘 하고 싶지 않은 일에 공들이는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기계는 언제나 돌아가고 있다. 당신이 잠자는 동안에도

 

  

33.

"미래에는 모든 사람들이 15분 동안 유명해질 것이다." 이제 이 말은 지겹다

나는 더 이상 그 말을 하지 않는다. 이제는 이렇게 말한다

"15분 만에 모든 이들이 유명해질 것이다."

 

 

34.

발명된 이래 미국을 실제로 움직여온 것은 바로 영화다

영화는 당신이 무엇을 할지, 어떻게 할지, 언제 할지, 어떻게 느낄지

당신이 느끼는 것을 어떻게 볼 것인지를 보여준다

 

 

35.

당신이 훔쳐 달아날 수 있는 모든 것이 예술이다

 

 

36.

사진의 가장 좋은 점은 절대 변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사진 속에 있는 사람들은 변할지라도

 

 

37.

모두가 환상을 가져야 한다

 

 

38.

사람들은 눈을 감고 사랑에 빠져야 한다

그저 눈을 감아라. 보지 말아라

이것이 마법이다

 

 

39.

나는 정말로 미래를 위해 산다고 할 수 있다

내가 상자 속의 사탕을 먹을 때

마지막 사탕을 맛보는 게 너무 기다려지기 때문이다

 

 

40.

나는 모든 사람들이

모든 사람에게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41.

나는 영원히 지속되는 연애라는 것이 가능한지 의문이다

 

 

42.

팝 아트는 코카콜라 같은 것이다

많은 비용을 지불한다고 해도 더 맛있는 코카콜라를 얻지 못한다

많은 비용을 지불하면 많은 양의 코카콜라를 얻게 된다

코카콜라는 그냥 코카콜라다

대통령이 마시는 콜라도 나와 마시는 콜라와 같은 것이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