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난한 사람들의 특징 14가지

반응형

<가난한 사람들의 특징 14가지>



1. 자신의 운명을 남탓으로 돌린다.

잘되는건 내탓 안되는 것은 다 남탓. 부모 탓, 배우자 탓, 자식 탓, 친구 탓, 친척 탓 탓탓탓만 하다가 허송세월한다.



2. 어디서 주워 들은 것을 진실로 안다.

자신이 스스로 생각하고 판단하기를 무서워한다. 어디선가 주워들은 이야기만 백날 읊어대며 그것이 진실이라고 우긴다. 부모말, 옛말이 하나 틀린게 없다. &lt;---가난한 자들의 주로 사용하는 말.



3. 변화를 두려워하여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지 못한다.

가난한 자들이 제일 두려워하는 것은 무엇인가 새롭게 배워야한다는 것이다. 그들이 마지막에 교육받은 것은 학교공부가 끝인 경우가 대부분. 부자들은 죽는 순간까지도 배우고 후학을 키워낸다.



4. 항상 TV가 켜져있다.

심지어 잠드는 그 순간까지도 가난한 자들은 혼자있는 조용한 순간에 할 수 있는 것이 없다. 독서는 지겹고 공부는 더 지겹고 무엇인가 창조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여긴다. 특히 내면의 소리를 들어야하는 정적의 순간을 공포스러워한다.



5. 만나는 사람이 항상 정해져있다.

변화를 두려워하는 그들은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것을 스트레스라고 여긴다. 때문에 백날 만나는 그 인간들만 만난다. 만나서 하는 것은 주로 주색잡기. 자기들끼리 띄워주고 자존감을 회복하려하나 그 밥에 그 나물.



6. 중독된 것에서 벗어나지 못한다. 

술, 담배, 섹스, 도박에서 벗어나지 못한다. 그 외에는 즐거움을 찾지 못하므로 당연하다. 그들에게 모험, 변화, 창조, 사색이란 두려움 그 자체이다.



7. 안전한 것만 찾아다닌다.

고 수익은 고 위험에서 나온다는 말은 자본주의의 진실이다. 평생 안전한 것만 찾아다닌 노년은 안전하게 폐지를 주워야한다.



8.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만 진실이라고 우겨댄다.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은 모두가 모르는 것을 아는 사람들이 퍼뜨린 거짓 정보인 경우가 훨씬 많다. 그래서 주식투자가 힘든 것이다.



9. 하지 말것과 하지 말라는 것이 많다.

그들이 원하는 것은 아무것도 하지 않고 인정받는 것이다. 때문에 자신뿐만 아니라 자신의 주변인들까지도 아무것도 하지 않기를 원한다. 자존감이 없는 그들에게 튀는 것은 죄악이고 나서는 것은 분노를 일으킬 뿐이다. 내가 못하는 것은 남들도 똑같이 못해야하니까.



10. 나이로 사람을 판단한다.

그들이 주로 따지는 것은 주민등록증이다. 나이가 사람을 대변한다고 생각하고 주로 따지는 관계는 나이에 따른 순번이다. 저절로 먹는 나이만큼 그들이 인간관계를 따지기에 쉬운 기준이 없기 때문.



11. 겸손함을 미덕으로 안다.

부자가 겸손하면 미덕이지만 가난한 자가 겸손하면 바보라는 사실을 그들은 알지 못한다. 겸손함이 미덕이라는 말은 부자들의 입에서 나온 말이고, 가난한 자들은 마냥 겸손하면 좋다고 이해하고 노예의 삶에 순응한다.



12. 듣는 것은 싫어하고 말하는 것만 좋아한다.

많이 듣고 많이 읽어야 쌓인다는 단순한 진리를 모른다. 많이 이야기 해봐야 자신이 스스로 생각한 말은 하나도 없고 어디서 주워들은 이야기, 남들이 다 알고 있는 싸구려 정보뿐인데도 말이다. 부자들은 남들이 모르는 이야기를 듣고 읽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13. 화를 잘내고 짜증을 잘낸다.

자존감이 낮은 그들은 아무 의미없이 들리는 말, 보이는 행동에도 자신을 무시하는 무엇인가를 찾아내고 화를 잘내고 짜증을 잘 낸다. 때문에 말이 거칠고 행동도 거칠어진다.



14.매사가 충동적이다.

계획적이라는 말은 외계인들의 언어인 그들. 나이먹어서 할 것은 충동적으로 빈병줍고 폐지줍기.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