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성공했는지 알 것 같은 백종원의 명언 8가지

반응형

<왜 성공했는지 알 것 같은 백종원의 명언 8가지>


외식사업가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는 다수의 프로그램에 출연해 자신의 성공 비결을 전수했다. 그의 발언에는 음식 사업에 대한 남다른 철학이 담겨 있었다. 성공할 수밖에 없었다는 백종원의 명언을 모았다.


"안녕하세요 백종원입니다. 음식 사업을 하고 있지만 맹세하고 돈을 벌기 위해 만드는 게 아니라, 좋은 음식을 어떻게 싸게 즐길 수 있을까라는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장사는 음식을 파는 게 아니라 자존심을 파는 거예요."


"음식 맛이나 퀄리티는 기본이고. 그다음에 경쟁력은 손님맞이하는 나의 요령이에요."


"힘든 거 이겨내지 못하면 안 돼요."


"'장사가 잘 될수록 가격을 내려라.' 단언하건대, 음식값 올린 가게들은 오래 못 가요. '나의 이득을 손님과 나눠라'. 가게도 좋고 손님도 좋은 상생의 원칙입니다. 이건 정말 단순한 건데 못하는 가게가 많아요."


"본인의 노력을 통해 좋아하는 일을 잘하는 일로 만드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노력하면 운이 더 따라와요."


"성공한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힘을 주는 사람들입니다. 다른 사람을 돕다 보면 당신도 성공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