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존감을 높여주는 이효리의 명언들

반응형

<자존감을 높여주는 이효리의 명언들>


1) 방송 녹화 중에 만난 아이에게 ‘나중에 커서 훌륭한 사람이 되어야지’라는 말을 전하는 MC를 보고, “뭘 훌륭한 사람이 돼? 그냥 아무나 돼.”



2) 힘든 학교생활과 낮은 자존감으로 왈칵 눈물을 터트린 여학생에게. “괜찮아, 울어도 돼. 우는 건 좋은 거야. 안에 쌓여있는 게 나오는 거니까.”



3) “기다리면 와. 좋은 사람 만나려고 막 눈 돌리면 없고, 나 자신을 좋은 사람으로 바꾸려고 노력하니 오더라.”, “그놈이 그놈이고, 그 여자가 그 여자다. 이 진리를 알면 결혼해서 쭉 살아. 그걸 모르고 새로운 걸 다른 사람에게 기대하면 문제가 생기는 거야.“

4) “인생이 원래 그런 거야. 올라가는 데는 많은 노력이 필요한 거란다. 차근차근 한발 한발 서두르지 않고 올라가다 보면 어느새 정상에 올라갈 수 있어. 근데 내려오는 건 한방이야.“



5) ”박수 칠 때 떠나는 것보다 힘든 게 있어. 차근차근 내려오는 모습을 남들에게 보여주는 게 더 힘들더라.”


6) “원래 자기감정은 자기가 처리할 시간을 주는 게 더 좋아.”



7) “나도 그랬었어. 내가 막 꾸며야지만 자신감이 생기고 내가 예쁘지 않으면 사람들이 날 예쁘게 봐주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 근데 그건 내가 나를 예쁘게 안 봐서 그런 거야. 사람들이 날 예쁘게 안 보는 게 아니라…”



8) “가능한 것만 꿈꿀 수 있는 건 아니잖아요. 저에 대한 욕심은 한도 끝도 없이 할 수 있는 거니까. 그냥 그게 저의 욕심인 것 같아요.“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