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력(멘탈)이 강한 사람들의 특별한 습관 13가지

반응형

<정신력(멘탈)이 강한 사람들의 특별한 습관 13가지>



1. 긍정적이고 밝은 사람들 속으로 자신을 몰아넣는다. 안 좋은 마음 감정으로부터 최대한 벗어나기 위해 환경의 중요성이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안다. 마음이 힘들 때는 혼자 있는 시간을 최대한 줄이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기 위해 운동도 게을리 하지 않는다.



2. 정신력이 약한 사람들은 긍정적인 면보단 부정적인 면에 집중한다. 그래서 부정적인 면 하나에도 마음이 크게 쓰이는 것이다. 하지만 정신력이 강한 그들은 부정적인 면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수용하되 거기서 확대 재생산하지 않는다.



3. 근심, 걱정, 불안을 최대한 작게 만들어 마음을 덜 쓰고, 긍정적인 부분과 좋은 상상을 곱씹어 스스로 만족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이런 사고방식은 작은 실수 하나에 멘탈이 붕괴되는 일이 없게 돕는다.



4. 자신의 정신력을 약하게 만드는 것은 외부환경이 아니라, 그 환경에 대응하는 스스로의 마음가짐임을 자각한다. 힘든 순간을 극복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그들은 바로 자기 공포가 멘탈의 적이라는 것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5. 자기 자신의 에고(ego)에 갇혀 있지 않는다. 그들은 필요할 때 다른 사람에게 도움 청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이것이 스스로를 무능하게 만든다는 생각은 하지 않는다. 사람은 누구나 모르는 부분이 있기 마련이고, 질문 몇 가지로 타인에게 모든 것을 평가받는 게 아니라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



6. 자기 공포를 다스리는 데에 마음을 쓰고 요령을 터득한다. 특히 일어나지도 않은 일을 계속 걱정하면서 불안을 극대화하지 않고, 실패하는 모습보다는 잘 해내는 모습을 상상하는 식으로 자기 공포를 없앤다.



7. 자신에게 화를 내고 비난하는 것은 현재와 미래를 망치는 지름길임을 직시한다. 잘못을 하거나 실수했더라도, 계속 자학과 비난으로 자신을 대하는 것보다, 과거는 과거대로 남겨두고 그로부터 배움을 얻어 더 나은 현재와 미래를 만들려고 노력한다.



8. 운동이 자신의 회복 탄력성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 잘 안다. 운동하면서 신체의 고통을 이겨냄으로써 자신을 더 신뢰하고, 인내심을 기르며 삶에 대한 긍정적인 성향을 기를 수 있다고 믿기 때문이다.



9. 남들의 평가를 두려워하지 않고, 자신의 마음과 결정에 따라 자신감을 갖고 행동한다. 타인의 평가로부터 자유롭기 위해 노력 한다. 완벽하지 않더라도 자신을 있는 그대로 사랑할 줄 안다.



10. 위기가 닥쳤을 때, 감정에 동요되어 우왕좌왕하지 않고 침착하기 위해 애쓴다. 불안한 태도가 위기를 대처하는 데 도움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좋은 결과는 차분하고 안정된 마음으로 임했을 때 얻을 수 있으므로, 위기 상황일수록 이성을 찾고 침착하게 행동한다.



11. 자신의 힘으로 어찌할 수 없는 일은 너무 많은 에너지를 쏟으면, 상황은 하나도 변하지 않은 채 지치고 만다. 자신의 통제력을 벗어난 일은 아예 신경 쓰지 않으면서 에너지를 관리한다.



12. 실패를 잘 받아들인다. 그들은 그 실패가 성공으로 가는 길에서 꼭 만나야 하는 이정표라고 생각 한다. 누구도 실패를 수용하지 않고는 참된 성공을 할 수 없다. 더불어 너무나 참담하고 좌절감 느끼는 일이 있을 때도, 그들은 가장 힘든 순간에 돌파구가 나타나리라는 희망을 품고 인내한다.



13. 누군가에 대한 원한과 증오를 털어내면 삶이 좀 더 부드러워진다는 것을 알고 있다. 심지어 그들이 사과하지 않았을 때도 말이다. 물론 그들에게 직접 찾아가서 '네가 사과를 하지 않았지만 그래도 나는 너를 용서해'라고 말하는 것은 아니다. 적어도 마음이 힘들어지지 않도록 혼자서 타인에 대한 증오나 미움의 감정을 털어낸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