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부족한 에너지를 타인으로부터 공급받는 5가지 법칙

반응형

<나의 부족한 에너지를 타인으로부터 공급받는 5가지 법칙>

 


첫째, 타인에게 칭찬을 아끼지 말라.

우리 몸속에는 엔돌핀'이라는 화학물질이 있다. 타인으로부터 칭찬을 듣게 되면 엔돌핀'이 나오게 되고 이것이 활동성 에너지로 변하게 된다. 오죽하면 '고래도 칭찬을 들으면 춤을 춘다.'고 하지 않는가.




둘째, 타인에게 사랑을 아끼지 말라.

인간은 원초적으로 사랑이 없이는 하루도 못 사는 감정의 동물이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게 하는 원초적인 힘은 결국 '사랑에서부터 흘러나온다. 때문에 나를 사랑하는 사람에게 끌리게 되는 것은 당연하다.




셋째, 타인에게 먼저 베풀어라.

동물들도 잘 대해주는 사람을 따르듯이 사람도 실수하고 잘못 한 일이 있더라도 잘 보듬어주고 베풀면 따르기 마련이다. 먼저 베풀지도 않으면서 타인에게 무언가를 얻으려고 하는 건 애초부터 기대하지 말아야 한다.




넷째, 타인을 절대 적으로 만들지 말라.

적은 항상 적의를 품고 있다. 어쩔 수 없이 적이 되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다고 아무런 이유도 없이 타인을 미워하거나 적으로 만들어서는 안 된다. 또한 적일지라도 그의 입장을 내 것으로 받아들인다면 적의 에너지는 분명히 내게로 온다.




다섯째, 타인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고 행동하라.

세상은 혼자 사는 곳이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곳이다. 간단하게 하나의 예를 들어보겠다. 당장 우리가 살고 있는 동네에 모든 사람이 쓰레기를 하나씩 버린다면 어떻게 될까? 아마 순식간에 악취가 들끓는 쓰레기장이 될 것이다. 내가 쓰레기를 버리지 않는 행위는 타인을 위한 것이 아니라 바로 나를 위한 것이다.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사회가 깨끗한 이유는 모든 사람이 이러한 사회 의식을 지니고 있기 때문인데 이처럼 내가 타인을 사랑하면 타인도 나를 사랑한다.


이 다섯 가지가 내가 부족한 에너지를 타인으로부터 공급받는 삶의 법칙이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