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하지않고 사랑을 전달하는 25가지 방법
- ▶좋은글
- 2016. 11. 26. 10:44
<말하지 않고 사랑을 전달하는 25가지 방법>
1. 귀찮은 일을 도맡아 하라. 둘 중 한 명은 집안의 냄새 나는 음식물 쓰레기를 버려야 한다. 신용카드사에 전화해서 항의해야 한다면 먼저 나서서 적극적으로 해결해 보라.
2. 상대방에게 이해심을 갖자. 사람은 누구나 잊어버리고 빠트리고 실수도 한다. 실수를 한 당사자가 괴로워하는데 괜히 불난 집에 부채질 할 필요는 없다.
3. 서로 관심을 표현하라. 나이가 적든 많든 상대방의 관심을 받는다는 건 행복한 일이다.
4. 인내하라. 커플이라면 좋든 싫든 참아야 할 때가 있다. 데이트에 늦거나 외출준비에 늦장을 부린다고 인상을 쓰거나 화를 낸다고 해결되는 것은 없다. 차라리 숨을 크게 들이쉬고 마음을 편하게 갖도록 하라.
5. 상대방에게 집중하라. 매 순간 집중할 수는 없겠지만 정말 중요한 순간에는 반드시 집중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6. 청소를 상대방에게 떠넘기지 말라. 자신이 어지럽힌 것이 아니더라도 나서서 정리하고 치워라. 하나도 손해 볼 일이 아니다.
7. 어려운 일이 생길 때 더욱 관계에 충실하라. 커플은 힘들거나 어려운 일이 있을 때에도 함께 해결하기로 약속한 관계임을 잊지 마라.
8. 약점을 드러내는 것을 두려워 말라. 상대방에게 자신의 약점을 보이면 보일수록 친밀감은 높어지고 이해심은 깊어진다.
9. 상대방의 사랑 표현에 집중하라. 가장 행복한 커플은 상대방에게 적극적으로 사랑의 표현을 하는 사람들이다. 때론 “고마워요.”라는 말 한마디로도 사랑의 마음을 충분히 전달할 수 있다.
10. 사소한 다툼은 자제하라. 상대방이 화났을 때 같이 감정적이 되기보다는 침착하게 상황을 극복하는 것도 사랑의 표현법이 될 수 있다.
11. 상대방의 키스와 포옹 등의 스킨쉽에 반드시 응답하라.
12. 함께 타는 차에 기름을 채워 놓고 냉장고의 우유나 쥬스는 상대방을 위해 한잔 정도 남겨두는 배려를 잊지 말자.
13. 가끔 상대방을 위해 특별한 요리를 만들어보라. 꼭 근사한 요리를 만들 필요는 없다. 단지 상대방을 위한 노력만으로 충분하지 않은가?
14. 상대방의 못마땅한 행동에 잔소리보다는 유머로 대응하라.
15. 상대방에게 자신만의 시간과 여유를 갖도록 배려하라. 때로는 혼자 친구도 만나러 나가고 책도 볼 수 있는 여유 말이다. 서운해 할 일이 아니다.
16. 상대방이 원하면 본인이 원하는 것 이상으로 창문을 열어주라.
17. 상대방이 원하면 본인이 원하지 않아도 창문을 닫아주라.
18. 자주 소통하라. 아무리 각자 바쁘게 생활하더라도 문자로 하트 이모티콘 하나 정도는 날릴 여유는 있다.
19. 상대방이 새로운 학문을 배우고 싶다거나 마라톤에 도전해 보겠다고 하면 무조건 “정말 좋은 생각이야!” 라고 말해라!
20. 말다툼 후에는 반드시 화해해라. 잘못한 사람이 먼저 사과 할 때까지 기다리지 마라. 결혼은 파워게임이 아니다.
21. 가끔은 코를 고는 상대방을 꼬집고 싶어도 참아라.
22. 둘만의 시간에 집중하라. 다정한 부부는 저절로 만들어지지 않는다. 커플끼리 여행도 떠나고 함께 있는 순간에는 회사 일도 줄여라. 무엇보다 함께 있는 시간에 스마트폰이 아닌 상대의 눈을 바라보라.
23. 남편 혹은 아내가 얼마나 사랑이 넘치는 지, 가정에 충실한지, 아이들을 잘 돌보는지를 남들에게 자랑하라. 대신 상대방이 엿들을 수 있도록 큰 소리로 칭찬하시길!
24.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갖기 위해 노력하라.
25. 인생은 정말 짧다. 상대방을 향한 미움, 서운함에 집착하는 것은 정말이지 어리석은 짓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