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라인 좋은 여자연예인들이 성공한 ‘1일 1식’의 4가지 효과

반응형

<바디라인 좋은 여자연예인들이 성공한 ‘1일 1식’의 4가지 효과>

1일 1식은 간헐적 단식과 비슷하지만 조금은 다른 다이어트이다. 많은 여자 연예인들이 1일 1식을 통하여 다이어트의 효과를 봤다. 또한 1일 1식은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다양한 효과를 미친다. 어떤 효과들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자. 1일 1식으로 다이어트를 성공한 여자 연예인


1. 홍진영

트로트 가수와 각종 예능에서 활약 중인 홍진영은 1일 1식으로 몸매관리를 한다고 밝힌 적이 있다. 1일 1식을 통해 약 5kg가량을 감량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다만, 한끼를 먹을 때 든든하게 챙겨 먹었으며 허기가 질 때에는 양파즙 등의 건강즙으로 달랬다고 한다.



2. 전효성

베이글녀로 유명한 전효성도 1일 1식을 통해 1년 간 약 5kg을 감량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1일 1식은 종종 무기력증과 저혈당 증세를 초래할 수 있어서 활동량에 따라 1일 5식과 1일 1식을 병행했다고 한다.



3. 가인

가수 가인은 싸이의 ‘젠틀맨’ 뮤직비디오 촬영 제의를 받았을 때 급다이어트를 위해 1일 1식을 한 적이 있다. 촬영 1주일 전에 연락을 받아 몸매 관리할 시간이 부족하여 1일 1식을 했다고 밝혔다. 그리고 가인은 무사히 다이어트에 성공해 ‘젠틀맨’ 뮤직비디오에서 좋은 모습을 보일 수 있었다.



4. 소유

완벽한 바디라인으로 유명한 씨스타 소유도 1일 1식을 실천했다. 소유는 근력 운동을 열심히 하는 편인데 앨범 준비를 위해 운동과 더불어 1일 1식을 병행했다. 식단 또한 탄수화물을 줄이고 염분이 없는 음식을 위주로 조절했다. 허기가 질 때는 계란 흰자와 고구마를 먹었다고 한다.



<1일 1식의 효과>


1. 지방을 태운다

1일 1식을 하게 되면 공복시간을 갖게 된다. 보통 하루의 16시간에서 24시간 정도 공복상태를 유지하게 된다. 이 때, 인체에 불필요하게 쌓인 칼로리와 영양분을 적절한 수준으로 조절하게 되고 지방을 태우게 된다.


2. 몸이 젊어진다

영국의 어느 연구결과에 따르면 동물실험을 통해서 음식 섭취량을 60%로 줄였을 때 수명이 약 30%까지 늘어남을 알 수 있다. 또한 공복은 면역력을 상승시키기도 하는데 포만감이 충분하지 않을 경우 백혈구는 영양이 부족하여 세균 등을 잡아먹는다.


3. 혈관이 젊어진다

공복상태일 때 지방세포는 아디포넥틴이라는 호르몬을 분비한다. 아디포넥틴은 동맥경화 발생을 방지하고 혈관 내부를 청소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공복상태는 긴장감을 유지하여 비만을 방지해준다.


4. 체취가 사라진다

사람에게서 나는 땀이나 피지분비는 주로 액취균 또는 포도상구균이라는 세균으로 번식한다. 이것은 불쾌한 체취의 원인이 된다. 특히 땀이나 피지분비는 콜레스테롤에 영향을 받는데 1일 1식은 혈중 콜레스테롤를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



<1일 1식 올바르게 실천하는 법>


1. 1식에 영양을 고르게 섭취

2. 나누어 먹더라도 소식할 것

3. 노동량에 따라 식사량을 조절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