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에 읽으면 좋은 명언 30가지

반응형

<가을에 읽으면 좋은 명언 30가지>

 

01. 빛을 퍼뜨릴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촛불이 되거나 또는 그것을 비추는 거울이 되는 것이다. (이디스 워튼) 

 

02. 사람은 오로지 가슴으로만 올바로 볼 수 있다. 본질적인 것은 눈에 보이지 않는다. (생텍쥐페리) 

 

03. 승리하면 조금 배울 수 있고 패배하면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다. (매튜슨) 

 

04. 두려움 때문에 갖는 존경심만큼 비열한 것은 없다. (카뮈) 

 

05. 당신이 잘 하는 일이라면 무엇이나 행복에 도움이 된다. (러셀) 

 


06. 스스로를 신뢰하는 사람만이 다른 사람들에게 성실할 수 있다. (에릭 프롬) 

 

07. 큰 재주를 가졌다면 근면은 그 재주를 더 낫게 해줄 것이며, 보통의 능력밖에 없다면 근면은 부족함을 보충해 줄 것이다. (J.레이놀즈) 

 

08. 부지런함에도 의와 이의 구분이 있다. 닭이 울 때부터 부지런하기로는 순임금이나 도적이나 한가지이기 때문이다. (가정집) 

 

09. 과거를 지배하는 자가 마래를 지배하며 현재를 지배하는 자가 과거를 지배한다. (조지 오웰) 

 

10. 노동은 세개의 큰 악, 즉, 지루함, 부도덕, 그리고 가난을 제거한다 . (괴테) 

 


11. 지성을 소유하고 또 그렇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그렇지 못한 열 사람에게 언제나 승리한다. (버나드 쇼) 

 

12. 재물을 스스로 만들지 않는 사람에게는 쓸 권리가 없듯이 행복도 스스로 만들지 않는 사람에게는 누릴 권리가 없다. (버나드 쇼) 

 

13. 힘 있을 때 친구는 친구가 아니다. (헨리 애덤스) 

 

14. 세상은 고통으로 가득하지만 한편 그것을 이겨내는 일로도 가득차 있다. (헬렌 켈러) 

 

15. 사람은 부지런하면 생각하고, 생각하면 착한 마음이 일어나는데, 놀면 음탕하고, 음탕하면 착함을 잊으며, 착함을 잊으면 악한 마음이 생긴다. (소학) 

 


16. 미래는 일하는 사람의 것이다. 권력과 명예도 일하는 사람에게 주어진다. 게으름뱅이의 손에 누가 권력이나 명예를 안겨줄까. (힐티) 

 

17. 배움이 없는 자유는 언제나 위험하며, 자유가 없는 배움은 언제나 헛된 일이다. (존 F. 케네디) 

 

18. 당신이 자신은 2위로 만족한다고 일단 말하면, 당신의 인생은 그렇게 되기 마련이라는 것을 나는 깨달았다. (존 F. 케네디) 

 

19. 무례한 사람의 행위는 내 행실을 바로 잡게 해주는 스승이다. (공자) 

 

20. 군자가 예절이 없으면 역적이 되고, 소인이 예절이 없으면 도적이 된다. (명심보감) 

 


21. 쓰러진 자 망할까 두렵지 않고, 낮춘 자 거만할까 두렵지 않다. (J.버넌) 

 

22. 예의는 남과 화목함을 으뜸으로 삼는다. (논어) 

 

23. 겸손한 자만이 다스릴 것이요, 애써 일하는 자만이 가질 것이다. (에머슨) 

 

24. 산이 높을수록 골은 낮다. (T.풀러) 

 

25. 우선 겸손을 배우려 하지 않는 자는 아무것도 배우지 못한다. (O.메러디드) 

 


26. 100권의 책에 쓰인 말보다 한 가지 성실한 마음이 더 크게 사람을 움직인다. (B.프랭클린) 

 

27. 말도 아름다운 꽃처럼 그 색깔을 지니고 있다. (E.리스) 

 

28. 시간은 위대한 스승이기는 하지만 불행히도 자신의 모든 제자를 죽인다. (베를리오즈) 

 

29. 사랑은 두 사람이 마주 쳐다보는 것이 아니라 함께 같은 방향을 바라보는 것이다. (생텍쥐페리) 

 

30. 가장 하기 힘든 일은 아무 일도 안하는 것이다. (유대인 격언)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