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핫한 '간헐적 단식 방법' 5가지만 알면 끝!

반응형

<요즘 핫한 '간헐적 단식 방법' 5가지만 알면 끝!>


성인병은 영양부족이 아니라 너무 잘 먹어서 생기는 문제라죠.

이 평범한 진실을 누구나 알지만, 많은 사람이 먹는것에 중독이 돼서 한끼 거르며 일부러 영양섭취를 제한하는 시도를 해보기 쉽지 않아요. 최근의 간헐적 단식 붐은 이런 단식, 그 자체를 일반인이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어요. 이미 해외에선 의사나 피트니스 전문가 사이에서 당뇨, 심혈관질환 예방 효과를 인정하는 분위기인데요. 가장 쉬운 간헐적 단식 방법 5가지 소개해드릴게요.^^



1. (16:8) 단식

간헐적 단식이라니깐 거창해 보이지만 쉽게 말해 핵심은 '소식하면 건강하게 산다'에요.

가장 대중적인 방법은 16:8 단식입니다. 하루 중 16시간 금식하고 나머지 8시간은 저칼로리 식사를 하는 방법이에요. 영화배우 휴잭맨의 다이어트 방법으로 알려졌죠.


예를 들면 저녁 8시에 식사를 하고 다음날 오후 12시까지 금식하면 16시간이에요. 식사시간은 자기가 조절하고, 단 정크푸드나 폭식을 하면 효과가 없어요.



2. (5:2) 단식

5:2 식단은 일주일 5일은 평소처럼 먹고 2일은 칼로리를 제한하는 간헐적 단식 방법이에요. 패스트 다이어트라고 불리며 영국 의사 마이클 모슬리에 의해 대중화되었어요. 단식하는 날 2번에 나눠 여자 250+250= 500칼로리, 남자 300+300= 600칼로리를 먹어요.



3. (5:2) 금식

피트니스 전문가 브래드 필론이 창시한 간헐적 단식 방법인데 해외 다이어터 사이에선 꽤나 인기에요. 5일은 평소처럼 먹고 2일 금식인데요. 예를 들면 저녁 7시에 식사를 하고 다음날 7시까지 24시간 금식하는 거죠. 시간은 편한대로 정해요. 24시간 금식할때 물, 커피, 칼로리가 없는 음료는 마셔도 되지만 일반 음식은 안되요.



4. 격일 금식

하루 먹고, 하루 금식 방식인데요. 초보자에겐 추천하지 않는 간헐적 단식 방법이랍니다. 완전 금식이 있고, 500칼로리를 먹는 방법이 있어요. 격일 금식은 가장 많은 연구가 이뤄졌는데요. 연구에 따르면 수명연장, 당뇨예방, 인슐린 저항성 개선, 암 예방, 치매예방, 심혈관질환 예방 등이 간헐적 단식 효과로 알려져 있어요.



5. 워리어 다이어트

피트니스 전문가 오리 홉메클러가 고안한 간헐적 단식 방법인데요. 낮에 소량의 과일과 야채를 먹고 저녁식사에 '정식'을 먹는 방식이에요. 저녁 식사는 고기를 먹어도 되지만 가공식품을 배제하고 자연식을 먹는 룰이 있어요.



간헐적 단식 주의점?

모든 다이어트 방법이 그렇듯이 간헐적 단식 역시 만능 다이어트 비법은 아니에요. 자연식 식단을 먹으며 최소 한두달 꾸준히 해야 효과가 있단 걸 명심해야 하고요. 오히려 잘 먹어야 하는 성장기 어린이, 청소년, 임산부, 당뇨병 환자 등은 하면 안되겠죠? 또 반드시 운동을 병행해야만 부작용을 막고 효과를 최대화 할 수 있답니다.^^



공유하기는 아래에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