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머스 에디슨의 짧은 명언 모음

반응형

<토머스 에디슨의 짧은 명언 모음>


1.

천재는 99%의 노력과

1%의 영감으로 만들어진다


2.

모든 사람은 다이아몬드 원석과 같다

갈고닦으면 누구나 찬란히 빛나게 마련이다


3.

운동을 하면 근육이 커지는 것처럼

머리를 많이 쓰면 두뇌의 힘도 강해진다


4.

나의 발명품은 한 가지 일에

무수한 경험을 축적한 결과물이다

포기는 대개 성공을 눈앞에 두고 일어난다


5.

인간의 가장 큰 약점은

끈기가 약하다는 것이다


6.

성공은 정신과 육체를

하나의 대상에 엄격하게 집중시킨 결과이다


7.

대부분의 사람들도 매일 무엇인가를 한다

하지만 그들과 내가 다른 점이 있다면

그들은 여러 개를 하고

나는 한 가지만 한다


8.

무작정 노력하기보다는

최초에 훌륭한 영감을 얻기 위해 힘쓰는 것이 중요하다


9.

사람들이 실패하고 좌절하게 되는 것은

장래에 대해서 불필요한 두려움을 갖기 때문이다


10.

항상 더 나은 방법이 있음을 명심하라


11.

모든 진보나 업적은

위대한 영감에서 나온다


12.

약점을 한탄하기보다는

장점을 살리는 편이 더 낫다


13.

모든 성공의 시초는

자신의 성공을 확신하는 것이다


14.

남에게 비판받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라

비판이야말로 성장과 발전의 밑거름이기 때문이다


15.

동물적인 욕망을 절반으로 줄일 수만 있다면

당신은 어느 분야에서든 크게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


16.

내 인생의 가장 기본적인 철학은

모든 것에서 밝은 면을 바라보는 것이다


17.

우리는 그 어떤 것에 대해서

1억 분의 1도 모른다


18.

천재란 자신에게 주어진 일을 하는

재능 있는 사람일 뿐이다


19.

나는 평생 하루라도 일을 하지 않았다

그것은 모두 재미있는 놀이였다


20.

인생에 규칙이란 없다

우리는 무언가 이루려 노력하고 있을 뿐이다


21.

성공은 열심히 노력하며

기다리는 사람에게 찾아온다


22.

어떤 것이 당신의 계획대로 되지 않는다고 해서

그것이 불필요한 것은 아니다


23.

사람들이 대개 기회를 놓치는 이유는

기회가 작업복 차림의 일꾼 같아 일로 보이기 때문이다


24.

정신노동을 피하기 위해

인간이 쓰지 않는 편법은 없다


25.

우리 모두 할 수 있는 일을 해낸다면

우리 자신이 가장 놀라게 될 것이다


26.

많은 인생의 실패자들은

포기할 때 자신이 성공에서 얼마나 가까이 있었는지 모른다


27.

믿음은 선의의 거짓이 아닌 사실에 근거해야 한다

사실에 근거하지 않는 믿음은 저주받아 마땅한 헛된 희망이다


28.

미래의 의사는 환자에게 약을 주기보다

환자가 자신의 체질과 음식

질병의 원인과 예방에 관심을 갖도록 할 것이다


29.

모든 성경은 사람이 만들었다


30.

대부분의 사람들은 더 이상 아이디어를 내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하고 포기할 생각을 한다

하지만, 그때가 바로 승부가 나는 시기이다


31.

우리에게 있어 최대의 약점은 포기하는 것이다

그리고 성공하기 위한 확실한 방법은

항상 한 번 더 시도하는 것이다


32.

나는 실패한 것이 아니다

나는 성공하지 않는 10,000번의 방법을 찾은 것뿐이다


33.

나는 절대 실망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 어떤 실패라도 앞으로 나가기 위한

새로운 한 걸음이기 때문이다


34.

변명 중에서도 가장 어리석고 못난 변명은

시간이 없어서 라는 변명이다


35.

사람들이 원하지 않는 것을 발명하지 말라


36.

성공이란 그 결과로 측정하는 게 아니라

그것에 소비한 노력의 총계로 따져야한다


37.

세상을 위해서 일하지 않으면

사는데 의의가 없다


38.

작업실에 시계가 없었기 때문에

성공할 수 있었다


39.

인생에 있어서 성공하기를 바라는 사람은

굳은 참을성을 벗으로 삼고, 경험을 현명한 조언자로 하며

주의력을 형으로 삼고, 희망을 수호신으로 하라


40.

누군가가 에디슨을 천재라고 한다면

끈기 있게 하는 것이 천재가 되는 길이라고 대답하겠다


41.

인생의 목표가 없는 사람을 동정한다


42.

천재란 노력을 계속 할 수 있는 재능이다


43.

최상의 사고(思考)는 고독 안에서 이루어진다

최악의 사고는 혼란 속에서 나온다


44.

과거는 모두 잊었다

나는 미래만 보고 있다



공유하기는 아래에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