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트 코베인의 짧은 명언 23가지

반응형

[커트 코베인의 짧은 명언 23가지]


1.

서서히 사라지는 것보다는 차라리 한 번에 불타는 것이 낫다



2.

나는 살면서 이렇다 할 재미있는 경험을 한 적이 없었다

우두커니 앉아 지겨운 삶에 대해 푸념하는 대신에

하고 싶었던 일들이 너무나 많다

그래서 이야기를 지어내고 싶기도 하지만

차라리 다른 누군가의 이야기를 하겠다


 

3.

필요한 것이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먼저 다른 사람에게 물어보라

 


4.

만약 로큰롤이 불법이라면, 날 감방에 쳐 넣어라


 

5.

다른 누군가가 되기를 원하는 것은

자신을 버리는 것이다



6.

나는 오늘 친구들을 찾아서 너무 행복하다

그들은 내 머릿속에 있다


 

7.

무언가 다른, 정말로 다른 일을 하고 싶은데

그래서 사람들로부터 멀어져도 할 수 없다


 

8.

순진하지 않은 척 하느라 바빴다

다 보고 경험했다

그것도 너보다 먼저


 

9.

우리가 모든 해답을 알기 전까지

어떤 의견도 표현할 권리가 없다


 

10.

마약은 시간 낭비다

마약은 우리의 기억과 자존감

그리고 자존감과 관련된 모든 것들을 파괴한다



11.

우리가 바로 이 시대의 유행이기 때문에

우리 자신으로부터 탈피할 수 없다


 

12.

나는 훨씬 더 무겁지만

동시에 선율이 아름다운 무언가를 찾고 있었다

헤비메탈과는 다른, 다른 태도를



13. 

다른 누군가가 되어서 사랑받기보다는

있는 그대로의 나로서 미움 받는 것이 낫다


 

14.

만약 죽는다면 완전한 행복을 찾고

영혼은 어딘가 다른 곳에서 살게 되겠지

나는 죽음이 두렵지 않아

죽음 이후의 완전한 평화와

다른 누군가가 되는 것이 내가 항상 꿈꾸던 것이니까



15.

펑크는 음악적인 자유다

내가 원하는 걸 말하고, 행하고, 연주하는 것이다

웹스터 사전에 따르면

Nirvana는 고통, 괴로움, 외부 세계로부터의 자유를 뜻한다

이건 내가 생각하는 펑크록의 뜻과 아주 가깝다


  

16.

친구란 누구나 이미 알고 있는 원수에 불과하다



17.

가장 큰 죄악은 허세를 부리는 것이다


 

18.

젊은 날의 의무는 부패에 맞서는 것이다


 

19.

비록 태양이 사라져도

나는 한 줄기 빛을 얻으리라



20.

행복이란 건 돈으로 살수 없는 거야

돈으로 아주 잠시나마 행복할 수는 있겠지만


 

21.

만약 나의 눈이 나의 영혼을 보여줄 수 있다면

모두들 내가 웃는 걸 볼 때 눈물을 흘리겠지



22.

사람들은 내가 남들과 다르고 튄다는 이유로 비웃는다

나는 그들 모두가 개성 없이 똑같은 놈들이라는 이유로 비웃는다


 

23.

비극에 감사한다

나의 예술에 필요한 것이다



공유하기는 아래에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