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은 지방 함유 식품 6가지

반응형

몸에 좋은 지방 함유 식품 6가지


지방은 몸에 나쁘다고 알려져 있죠. 그런데 체지방이 극단적으로 낮아도

몸에 해롭습니다. 특히 임신을 원하는 여성의 경우에는 어느 정도 체지방을 

유지할 필요가 있는데요. 그렇다면 몸에 좋은 지방을 함유하고 있는

식품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생선

고등어, 연어, 청어 등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오메가-3 지방산은 필수 지방산인 만큼 반드시 섭취해야 하는 지방입니다. 오히려 이 지방산이 체내에 부족해지면 건강에 이상이 올 수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되고 나이가 들면서 점점 떨어지는 뇌 기능을 향상시키는 역할도 합니다. 미국심장학회에 따르면 일주일에 두 번 정도 굽거나 데친 생선을 먹으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아보카도

퓨전음식에 많이 사용되는 아보카도에도 건강에 유익한 불포화지방이 들어있습니다. 아보카도에 든 지방은 퇴행성관절염을 개선하고 심장을 튼튼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아보카도는 보통 샐러드나 샌드위치 등의 속 재료로 사용합니다. 아보카도는 다른 음식에 든 영양분을 체내에 스며들도록 돕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이처럼 다른 음식과 곁들여 먹는 것이 좋습니다.


씨앗

해바라기씨, 호박씨 등 씨앗이 건강한 음식으로 꾸준히 주목받고 있습니다. 씨앗에 들어있는 지방은 식물성지방이기 때문에 몸에 해로운 동물성지방과는 달리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는 기능을 합니다.


견과류

호두, 아몬드, 피칸 등의 견과류는 몸에 좋은 지방이 함유된 음식으로 손꼽힙니다. 혈관 건강은 물론 심장병 예방에도 도움이 되고, 뇌 기능 증진에도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단 견과류는 고칼로리 식품이므로 하루 섭취량을 잘 조절해야 합니다. 반쪽짜리 호두 14개, 아몬드 24개, 땅콩 35개, 캐슈넛 18개, 피칸 15개 각각이 하루 견과류 섭취 권장량입니다.


올리브오일

기름이 필요한 요리나 샐러드 드레싱이 필요할 때는 버터나 마요네즈 대신 올리브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올리브오일을 구성하고 있는 지방산의 주성분은 오메가-9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산입니다. 건강한 지방이 함유된 올리브오일은 혈압 저하와 소화기능을 돕습니다.


짙은 녹색 채소

시금치, 케일, 양배추처럼 짙은 녹색을 띄는 채소는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오메가-3은 생선에 든 오메가-3과는 종류가 다릅니다.


우리 몸은 오메가-3을 자체적으로 생산하지 못하므로 생선과 채소를 함께 섭취하면 이 지방산을 충분히 얻을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는 아래에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